“감사 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한국 경찰에게 계속 고맙다고 말하는 일본 청년, 그 이유를 알게 되자 모든 사람들이 감동의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본에서 왔다며 서툰 한국말로 사진 한장을 내밀며 이 사람을 찾아달라 간절하게 부탁을 하고 있었습니다.

11년 전 아들이 9살 무렵 가족여행으로 한국을 찾았습니다. 관광을 하며 어느 파출소앞을 지나고 있을 때 마침 근무를 마치고 들어오던 경찰에게 사진 한장만 같이 찍어 달라 부탁을 하였습니다.

“우리 아들이 경찰을 너무 좋아해서요. 사진 한장만 같이 찍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경찰은 흔쾌히 순찰차 옆에 서서 본인이 쓰고 있던 경찰모를 그 아들에게 씌어주며 사진을 찍어주었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해 주신 경찰관 덕분에 아들은 깊은 감명을 받았고 이 계기로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일본으로 돌아간 아들은 사진을 잘 보이는 책상위에 얹어 놓고, 매일 바라보며 경찰관이 되고 싶다는 꿈을 꾸기 시작하였습니다.

경찰관 공무원 시험에 합격을 하고 경찰 학교를 졸업한 아들은 드디어 경찰관이 되었습니다.

경찰관 아들을 둔 아버지가 한국에서 만난 친절한 경찰 덕분이라 생각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서울을 방문한 것이었습니다.

그 사연을 들은 경찰서에서 수소문 끝에 사진속 경찰관을 지방 경찰서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것을 알렸습니다.

귀국시간이 되어 만남은 이루어 지지 않았고, 연락을 주고 받다 그 경찰관이 일본을 방문하였고 그의 아들과 11년만에 재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아들이 하는 말.. “한국 경찰관 훈련하는 모습이나 근무하는 모습을 직접보니 자랑스러웠습니다. 덕분에 저도 경찰관이 될 수 있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그 답례로 한국경찰관이 11년전 씌어주었던 한국 경찰모를 그 아들에게 쓰워주며

“아이들에게 친절한 경찰이 되어주면 고맙겠네”라는 말을 남기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후로도 서로 연락을 하면서 안부를 전하고 있다합니다.

이 이야기가 일본에서도 크게 알려져 많은 사람들에게도 감동을 안겨 주었다하였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절대 깨어나지 못하실겁니다…” 임신 4개월 교통사고로 식물인간이 된 엄마, 그렇게 시간이 지나던 중 어느날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든 충격적인 일이 일어났습니다.

“지갑만 사드려도 좋아할텐데 부인이 너무 좋아하시겠어요” 가게로 온 손님은 아내를 위해 지갑을 구매하고 지갑안에 돈을 넣었고 이를 본 주인은 아내분의 생일 선물이냐 물었고 손님의 뜻밖의 답변에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시 말씀해 주실래요?” 치킨집에 걸려온 전화 손님은 몸이 불편하여 주문을 잘 하지 못하였고 주인의 충격적인 행동에 손님은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