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게 가만히 있는 사람을 왜 건드려…” 검사 며느리 황수경을 건드린 겁 없는 여자 개그맨의 충격적인 최후

2000년대 초중반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부터 드라마, 라디오까지 분야를 불문한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한때 제2의 박경림이라 불리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조정린.

하지만 인기의 정점을 찍을 무렵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른 동료 연예인들을 비방하고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칭찬 댓글을 다는 자작극을 벌였다는 정황이 드러났는데요.

역대급 개망신을 당하고 그후로는 tv에서 그녀의 모습을 볼수 없었습니다.

한동안 근황을 알수 없었던 조정린의 소식이 전해진 건 2012년 9월 뜻밖에도 TV조선 신입 공채 방송 기자 부분에 합격하며 연예인이 아닌 언론인으로서 새 삶을 시작한 것인데요.

늘 우스꽝스럽고 유쾌한 모습으로 사랑받던 연예인 조정린이 뉴스 및 시사교양 프로그램에서 딱딱하고 전문적인 어조로 보도 내용을 전하는 모습은 의외로 나쁘지않았습니다.

일각에서는 방송인 커리어를 과감히 버리고 새 도전을 시작한 기자 조정린을 향한 따듯한 응원의 목소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TV조선 입사 1년여 만 인 2013년 9월 조정린은 대형 사고를 치며 또한번 논란에 올랐습니다.

당시 조정린은 신입 기자임에도 불구하고 화제성에 힘입어 TV조선의 연예정보 프로그램 <연예해부-여기자 삼총사가 간다>에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었는데요.

여기자 삼총사가 간다는 ‘연예계에 대한 시청자들의 알권리를 보장, 저널리즘에 입각한 진짜 연예가 이야기’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자들이 직접 다루는 차별화된 구성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기획 의도와 달리 정작 방송 내용은 연예계 삼류 찌라시 내용을 그대로 읊는 수준에 불과했는데요.

문제는 이 방송에서 그 무렵 찌라시로 빠르게 확산되던 유명 아나운서 황수경의 파경설에 대해 다루면서 시작됐습니다.

당시 황수경 아나운서는 검사 남편 A씨와 주말 부부로 지내는 동안 다른 남자와 불륜을 저질렀고, 이로 인해 이혼 소송을 준비중이라는 루머에 시달리고 있었는데요.

방송에서 세사람은 실명을 대놓고 언급한것은 아니지만, 조정린은 “상황이 돌이킬 수 없는 지경까지갔다. 이혼의 결정적인 사유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마치 진짜인 것처럼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추후 밝혀진 바에 따르면 불륜은 커녕 남편과 주말부부 생활동 한 적 없었던 황수경. 내용의 시작부터 사실과 전혀 다른 말 그대로 루머에 불과한 셈이었습니다.

방송을 직접 본 황수경은 기함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근거없는 남편과의 불화 소식만으로도 불쾌한데, 심지어 불화의 원인이 본인의 불륜에 있다는 방송 내용에 분노했습니다.

결국 황수경은 소문의 진위 여부도 확인하지 않은 채 파경설을 보도해 자신의 명예를 실추했다는 이유로 조정린과 TV조선 관계자 7인에게 5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TV조선 측은 “연예가십 프로그램에서 다루는 찌라시 내용을 사실로 받아들이는 시청자가 얼마나 되겠냐”며 황수경의 소송 제기에 유감을 표했지만 황수경의 입장은 강경했습니다.

며칠 후 최초로 찌라시를 유포한 모 기자와 블로그 운영자에 대해서는 용서했으나, 조정린과 TV조선에 대한 소는 취하하지 않았는데요.

이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황수경, 조정린 두 사람의 과거 인연이 별안간 화제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003년 조정린이 SBS <서바이벌 창과 방패>를 진행하던 때, 황수경이 KBS에서 <스펀지>를 진행하는 경쟁자였음이 알려지면서 서로 고깝게 느꼈던 것 아니냐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그렇게 황수경의 고소로 인해 언론인으로서도 큰 위기에 처하게 된 조정린.

하지만 얼마후 TV조선에서 ‘유명 아나운서 불륜설 사실 무근’ 이라는 제목의 정정 보도와 함께 황수경 부부를 향한 공식사과 입장을 전했고 이를 받아들인 황수경이 고소를 취하하였습니다.

해당 논란이 불거진 뒤 8년여가 지난 현재까지 이혼은 커녕 별다른 문제없이 아직까지 잘 살고 있는 황수경 부부.

비록 분쟁은 법정으로 가기 직전 무마됐지만 문제의 찌라시가 생각보다 큰 파장을 불러오면서 지금도 황수경이 불륜을 저질러 이혼한 것으로 아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한편 조정린 역시 이때 이후로 방송을 겸하는 연예부 기자 생활은 접고, 보도본부 정치부로 소속을 옮겨 조용히 뉴스 기자로만 활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