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때만 생각하면 정말 고마워 눈물이 납니다…” 통역사로 일하고 있던 남자는 주최측에서 도시락을 준비하지 않아 밥을 굶고 있었고 이 때 찾아온 한 연예인의 뜻밖의 행동에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통역사로 일하던 나는 팬미팅 통역을 맡았습니다.

여러 연예인도 있었지만, 유재석씨도 팬미팅 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통역사로 행사에 갔지만, 주최측에서 나를 심부름꾼 취급을 하였습니다.

물건을 나르는 일등을 시켰고. 한 스테프는 가족들을 데리고 와서 아이들을 나에게 돌봐달라며 그 부모는 온천을 가기도 하였습니다.

아이들과 수영장에서 놀고 있을때 그 중 한 아이가 나의 머리에 침을 뱉어 화가 나기도 하였습니다.

스테프들이 다 먹는 점심을 나에게 도시락을 주지 않아 굶어야 했습니다. 며칠을 굶어야 했던 나는 너무 화가 나서 견딜수가 없었습니다.

분노를 속으로 삼키며 복도에 서 있을때 유재석씨가 앞을 지나치면서 “식사하셨어요?” 라고 나에게 물어주었습니다.

속이 상한 나는 다른때 같으면 대충 “네”라고 대답을 하였겠지만, 오늘만은 있는 그대로 말하고 싶었습니다.

“아니요. 도시락이 없어서 못 먹었어요”

유재석씨는 놀라면서 잠깐 기다리라며 대기실로 들어갔다 손에 먹을 것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거라도 먹어세요. 조금 식었지만 드세요. 리허설때문에 가볼께요”

햄버거랑 음료수였습니다. 구석진곳에서 허기진 배를 채웠습니다.

행사가 끝날때까지 나를 보면 식사를 했냐며 꼬박꼬박 챙겨주었고, 지금껏 여러 행사에 통역을 하러 다녔지만, 존댓말까지 해 주는 사람은 유재석씨밖에 없었습니다.

옆에서 보면 정말 배울 점이 많다는 것을 생각해 봅니다. 괜히 유느님이 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희한하다… 분명 어제 라면을 먹었는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무작정 서울에 올라와 인쇄소에서 일하는 소년, 소년은 돈이 없어 라면을 끓여먹었지만 계속해서 다음날 라면이 줄지 않고 채워져 있었고 라면이 채워진 이유를 알게 되자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언니 정말 미안해 한 번만 용서해줘 제발…” 언니가 보낸 메시지를 무시한 동생은 친구들과 신나게 놀다 저녁에 들어왔고 집에 돌아온 뒤 언니의 충격적인 모습에 동생은 눈물을 흘리며 자신의 행동을 후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신 계속해서 위조지폐를 받으면 어떻게 해?” 매일 같이 폐지를 팔아 고기를 사러오는 할머니, 하지만 할머니는 계속 위조지폐를 냈지만 주인은 계속 위조 지폐를 받았고 부인은 화가나 이유를 물었고 부인은 펑펑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