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 값좀 했으면 좋겟네…” 조영남이 평소부터 좋아 했다는 여배우에게 내뱉은 소름돋고 충격적인 한마디

1945년생으로 올해 77세가 된 조영남 씨는 1968년 말 데뷔해 한국 대중음악과 성악을 가요에 접목시켜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가수입니다.

조영남은 대학 학비를 벌기 위해 밤무대를 전전하다 주한미군이 운용하는 쇼룸에서 팝송을 부르다 성악을 그만두고 상업가수의 벌이가 좋은 것을 이유로 상업가수로 전환, 1968년에 ‘딜라일라’라는 번안곡으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이 딜라일라로 방송에 데뷔했는데,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데뷔하자마자 굉장한 인기를 얻기 시작했는데요. 본인도 본인 저서나 출연방송에서 본인은 거의 무명 시절은 없었던 편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텔레비전이 지금처럼 절대적인 대중매체가 되기 전 시절이었음에도 TV에 자주 나와 TV를 자주 못 보던 서민들도 가수 조영남을 아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사실 지금 젊은 층은 (조영남의) 히트곡이라고 하면 화개장터 외에는 아는 노래가 없지만, 조영남과 같은 세대거나 그보다 더 나이 많은 윗세대 어르신들의 경우 1970년대 유명하던 대중 클래식 가수였다고 기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970년대 LP로만 음반을 발매하던 시절에 7만 5천 장을 팔았다고 하니 1990년대 기준이면 밀리언셀러 못지 않은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 인기 가수였습니다.

하지만 조영남 씨는 사실 본업인 음악 뿐 아니라 작가, 화가, 방송인, 라디오 DJ 등 다방면으로 활동해왔으며, 솔비나 구혜선, 홍서범 등도 종합 예술인임을 자처하고 있지만, 이들보다 앞선 조영남이 원조라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성희롱, 그림 대작 등 각종 사건사고로 여러가지 구설수나 계속해서 만들어대는 트러블 메이커로 인해 평이 안 좋은 상황입니다.

이런 가수 조영남 씨는 이효춘씨의 등장에 설렘을 드러냈는데요. 4일 방송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이상민과 딘딘, 조영남, 백일섭, 그리고 조영남이 평소 좋아하는 여배우인 이효춘이 등장하였습니다.

이상민과 딘딘은 조영남, 백일섭과 함께 낚시터를 찾았습니다. 가요계 ‘미우새’ 끝판왕인 조영남과 배우계 대부 백일섭이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밝히자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상민과 딘딘은 두 사람의 욕설이 난무하는 현실 대화에 조마조마해하며 낚시를 이어갔습니다. 또한 “졸혼은 뭐냐” “쫓겨난 것보단 낫다”라며 서로를 저격하는가 하면, 고등학교 시절 “못생겼다” “별 볼 일 없는 놈이었다”라며 ‘찐친’ 바이브 디스전을 펼쳐 스튜디오를 폭소하게 했습니다.

방송에서 ‘김치 싸대기’의 주역인 배우 이효춘이 등장하자 그동안 보지 못했던 조영남이 긴장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시종일관 이효춘에게 “아름다워서 신경 쓰인다”며 칭찬하는가 하면 대신 물고기를 잡아주는 등 조영남은 시종일관 설렘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좋아하는 그녀 앞에서 바짝 얼어붙은 나머지 결정적인 실수를 해 ‘웃픔’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조영남은 이효춘에게 상상초월 고백 멘트로 직진남 면모를 선보이는가 하면 “나는 좋은 아파트가 있다”며 폭탄 발언까지 던져 현장을 초토화시켰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휘재랑은 방송 안해요…” 유재석이 이휘재랑 프로그램을 같이 안하는 충격적인 진짜 이유

“영화 때문에 딸까지…” 심형래 잇따른 사업 실패로 전재산 6400억 모두 탕진 후 전해진 충격적인 근황

“한국은 제 삶의 일부였습니다.” 한국인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든 벤투의 마지막 편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