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오늘 나랑 어디좀 같이 가자…” 매일 적은 월급으로 빠듯하게 살아가고 있는 부부, 남편은 결혼 기념일 아침부터 토라져 있는 아내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기 위해 어디론가 같이 가자고 했고 도착한 장소에서 아내는 충격을 받아 경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40대 힘없는 가장입니다.

구조조정 물살에 쓸려가지 않으려고 안간힘 쓰는 직장인 그러나 집에서 아무런 내색도 할 수가 없습니다.

속이 타면 애꾿은 담배만 뻑뻑 피워야 될 뿐 상관의 질책 무거운 업무 치이고 눌려서 그는 점점 작아져만 갑니다. 그의 아내는 불행합니다.


아휴 또 적자야 구멍 난 가계부가 싫고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구차한 살림이 싫고 돈을 더 펑펑 쓰고 싶고 가슴이 자꾸만 팍팍해져 갑니다.

이렇게 살려고 결혼을 한 건 아닌데 그래도 한땐 행복했었는데 이래저래 늘어가는 건 짜증과 주름살 뿐 짧은 대화조차도 부부의 식탁을 떠난 지 오래입니다.

결혼기념일 아침부터 토라져 얼굴을 붉히고 있는 아내에게 그는 아주 특별한 선물을 주기로 했습니다.


아내는 기뻐하며 따라 나섰습니다. 백화점 쇼핑이나 근사한 외식을 기대했지만, 그가 아내를 데려간 곳은 백화점 노 레스토랑도 아니었습니다.

얼음집 쌀 집 구멍가게 길딱지 같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그곳은 부부가 신혼 살림을 차리고 장밋빛 달콤한 꿈을 꾸던 달동네였습니다.

부부는 세 들어 살던 쪽방을 찾아갔으며 그 창 너머로 부부가 본 것은 초한 밥상 앞에서도 배가 부르고 아이의 재롱만으로도 눈물 나게 행복한 아내와 남편 바로 10년 전의 자신들이었습니다.

한참을 말 없이 서 있던 아내가 소매 끝으로 눈물을 훔치며 말했습니다.

여보 우리가 첫 마음을 잊고 살았군요. 그래 첫 마음 그것은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진 선물이었습니다.

여보 우리 함께 다시 힘내서 열심히 살아보아요….

부부는 그렇게 행복한 결혼 기념일을 보냈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형 10분만 인터넷을 하면 안될까요?” 손에 꼭 쥔 100원짜리 동전을 건네며 10분만 인터넷을 할 수 있냐고 떼를 쓰는 아이, 남자는 거절했지만 계속되는 부탁에 하는 수 없이 자리를 내어주었고 아이의 뜻밖의 행동에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 사람 때문에 출발이 80분이나 지연된 여객기” 약속 시간보다 80분이나 늦게 출발한 여객기 승객들의 항의가 계속해서 이어졌고 출발이 늦어진 충격적인 이유에 모두가 경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여보 아무래도 어머님이 늦바람이 나셨나봐…” 갑자기 안경을 사달라 하시고 머리까지 염색한 어머니, 부부는 어머니가 늦바람이 난 줄 알았지만 잠시 뒤 알게 된 충격적인 사실에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