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은 다 알고 계셨던거 아닌가요?…” 이승기 소속사 대표의 갑질 의혹에도 이선희가 아무말도 못하고 있는 충격적인 이유

현재 이승기의 상황에 대중들의 분노는 권진영 대표 뿐 아니라 후크에서 한솥밥을 먹는 이선희에게도 향하고 있는데요.

이승기와 이선희는 특별한 인연을 갖는 관계입니다. 이승기의 노래를 듣고 캐스팅 한 인물도 그를 후크에 데려온 인물도 모두 이선희였습니다.

“18년 간 받은 음원 수입이 0원이다” ‘내 여자라니까’, ‘삭제’, ‘결혼해줄래’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남겼던 이승기의 노예 계약 논란이 수면위로 떠올랐습니다.

유통 채널별 음원 정산 내역서에 따르면 2009년~2022년 까지 이승기가 벌어들인 음원 수익이 96억원에 달하는데요.

2004년~2009년까지 소실된 정산 자료까지 더하면 음원 매출은 100억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이승기는 단 한푼도 정산을 받지 못한데 반해, 후크 엔터의 권진영 대표는 수백억원짜리 빌딩 쇼핑에 나섰습니다.

청담동에만 후크 법인으로 등기가 돼 있는 빌딩은 3채에 달했는데요. 2015년 기준으로 시가가 35억, 150억, 111억원 등이었습니다.

워낙 목이 좋은 지역의 건물을 다수 사들이며 현장에서는 ‘후크 타운을 조성하려는 게 아니냐’는 말까지 나올 정도였습니다.

특히 2018~2021년까지 부동산 시가가 폭등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후크와 권진영 대표는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였을 것이란 말이 나왔습니다.

구찌, 샤넬 등 명품으로 치감은 후크 엔터테인먼트의 이사들의 모습이 재조명을 받는 이유인데요.

이승기가 노예처럼 일할 때 소속사 대표와 임직원들은 빌딩과 명품 쇼핑에 나서 공분을 자아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이 분노는 권진영 대표뿐 아니라 후크에서 한솥밥을 먹는 이선희에게도 향하고 있는데요.

이승기와 이선희는 특별한 인연을 갖는 관계입니다. 이승기의 노래를 듣고 캐스팅 한 인물도, 그를 후크에 데려온 인물도 모두 이선희였습니다.

이후 제자와 스승 관계로 20년 간 끈끈한 사이를 이어옵니다. 이승기는 예능에서도 이선희에게 깍듯하게 대하며 예를 갖췄습니다.

그런 인물인 이선희가 이승기의 상황을 전혀 몰랐다는게 말이 되냐는 의혹입니다. 특히 이승기는 <싱어게인>을 통해 이선희와 2년 연속 호흡을 맞췄는데요.

이 과정에서 나왔던 이승기의 발언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승기는 지난 12월 <아는 형님>에 출연해 “시즌1이 잘됐으니가 시즌2 출연료는 올라가냐”는 민경훈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에 이승기는 “출연료를 얼마 받는지 모른다”고 답했는데요. 예능에서의 애드립이라고 평가받았던 이 발언이 노예 계약 논란과 함께 재조명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후크의 소속 연예인으로 함께 <싱어게인>에 출연한 데다 소속사 내 가수가 이선희와 이승기 밖에 없었다는 점에서 정산과 관련해 아무런 조언을 해주지 않을 수 있냐는 것이 의혹의 핵심입니다.

다만 이선희 역시 가스라이팅을 당한게 아니냐는 의혹도 함께 일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싱어게인>을 통해 “내 목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입니다.

후크 소속의 윤여정 배우 역시 “내가 늙어서 옷 협찬이 안들어온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소속사 내 연예인들이 집단적으로 가스라이팅을 당한게 아니냐는 의혹이 이는 대목입니다.

이 과정에서 디스패치를 통해 나온 이승기와 선배의 대화 내용은 그야말로 충격적이었습니다. 이승기는 2021년 1월 ‘뻔한남자’ 정산 내역을 받게 됩니다.

이 정산 내역을 통해 처음으로 자신이 음원 수익을 냈다고 기뻐하는데요. 그리고 이 문자를 음악하는 선배에게 공유했습니다.

“형 저도 음원으로 돈을 벌긴 버나봐요. MG 2억을 제하고도 3,300만원을 (후크가) 받았네요”라고 말합니다.

이에 선배는 “내가 받는 저작권료가 얼만데 너 엄청벌었어. 한번도 못받았어?”라고 되물었습니다. 이에대 이승기는 “네 늘 마이너스 가수라고 들어서요”라고 답합니다.

이 선배가 익명으로 표기되긴 했지만 이 인물이 윤종신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승기가 공유한 이 ‘뻔한 남자’라는 곡의 작사 작곡을 윤종신이 맡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음원의 저작권료를 가장 명확하게 아는 인물이라 후크가 이 곡을 통해 3300만원 밖에 못받았다는 말이 의아했던 것입니다.

이제 이선희가 어떤 입장을 밝힐지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과연 자신의 매니저로 시작해 회사를 키운 권진영 대표의 편에 설지, 아니면 이승기를 위해 입을 열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와 저걸 어떻게 버텼지… 너무 충격적이네” 너무 충격적이라 방송에서 조차 통편집된 안정환, 박지성의 충격적인 폭로

“너무 보기 좋았는데 어쩌다가… 너무 안타깝네” 나은이, 건후 엄마 박주호의 아내 안나의 최근 들려온 안타깝고 충격적인 근황

“요즘 잘 나가는거 아니었어…?” 요즘 제일 핫한 사극 <슈릅>의 폐지를 강하게 요청하는 시청자들의 충격적인 이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