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OO와 먹으면 신장투석 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 먹지마세요” 소고기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소고기는 맛도 좋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대표적인 외식 메뉴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평소에 소고기와 자주 먹는 몇몇 음식들이 시력을 저하시키고 간건강을 악화시킨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소고기와 먹으면 신장투석을 할 수 있는 소고기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 OO와 먹으면 신장투석 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 먹지마세요” 소고기와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먼저 소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을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은 바로 깻잎인데요. 소고기와 깻잎을 같이 먹게 되면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비타민A, 비타민C가 소고기의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 줘서 최고의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와 배를 함께 먹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소고기의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 있어서 맛도 좋고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고 소화도 잘 되게 해줍니다. 그렇다면 소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안 되는 식품은 무엇일까요?

놀랍게도 바로 부추입니다. 부추의 좋은 효능이 많이 알려져 밥상에 자주 오르는 채소인데요. 소고기를 먹을 때도 부추를 듬뿍 넣어서 조리를 해 먹거나 겉절이로 많이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동의보감에는 소고기와 부추에 대해 소고기는 성질이 따뜻하고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식품이고 부추도 성질이 뜨겁기 때문에 둘을 함께 섭취하면 둘 다 뜨거운 성질이라 기력이 약해지고 시력도 떨어져 건강을 해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에 부담을 주어서 간 기능도 떨어지게 되고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으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함께 먹으면 열성으로 인해 몸이 건조해지고 잇몸이 부으며 인후통이 생길 수 있는데요.

즉 뜨거운 음식들을 함께 섭취하면 지나치게 뜨거워지고 결국 몸에 해롭게 작용해 질병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사람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도 차이는 있겠으나 해로운 것은 분명하니 함께 섭취하는 것을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는 우렁이입니다. 소고기를 드실 때 우렁이 된장찌개를 같이 먹으면 위와 장이 자극을 받게 되면서 더부룩한 증상과 함께 소화불량을 일으키게 됩니다.

세번째는 고구마입니다. 젊은 엄마들이 중기 이유식을 만들 때 고구마랑 소고기를 갈아 넣고 만들고 있는데요. 고구마랑 소고기는 서로 소화에 필요한 위산의 농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 가지고 있는 영양분의 소화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절대 같이 먹어서는 안됩니다.

맛있게 잘 먹고 나서 갑자기 몸 어딘가가 불편해진다면 둘이 만나서는 안 되는 사이를 강제로 만나게 한 건 아닌지 한번 따져봐야겠습니다. 내 몸속에 들어간 식품이 내 건강을 좌우한다는 것을 알고 먹어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조여사 전성시대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