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버스 갑자기 기절을 한 운전기사” 이 때 한 남학생의 순간의 기지로 66명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미국에서 스쿨버스 운전기사가 운전 도중 정신을 잃자 버스에 타고 있던 13살 학생이 뛰쳐나와 차를 안전하게 몰아세운 사연이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CNN, CBS 뉴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같은 달 26일 미시간주 워렌의 한 중학교 7학년 학생 딜런 리브스(13)는 방과 후 스쿨버스를 타고 가다가 운전기사가 기절을 하자 운전대로 달려갔고, 브레이크를 밟아 차를 안전하게 세웠는데요.

학교 측에 따르면 당시 스쿨버스엔 리브스를 포함해 66명의 학생이 타고 있었습니다.

운전기사는 운전 도중 현기증을 느껴 학교 측에 알렸고, 학교 측에선 다른 운전기사를 보내기로 한 상황이었는데요.

운전기사는 운전자 교대를 위해 차량을 정해진 장소로 몰고 가던 중 정신을 잃었고, 운전대가 틀어지면서 마주 오는 차량을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공개된 차량 내부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사고가 나기 직전 버스 5번째 줄에 앉아 있던 리브스가 배낭을 내팽개치고 버스 운전석으로 달려 나가 운전대를 잡는다. 그는 급히 브레이크를 밟아 차를 안전하게 세웠습니다.

리브스는 차량을 세운 후 학생들을 향해 “누가 911에 전화해줘. 당장!”이라고 소리쳤습니다. 학생들이 비명을 지르자 “누구든 상관없어. 911에 전화해야 해!”라고 외쳤고, 리브스의 발은 계속 브레이크 페달 밟고 있었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관과 소방관이 곧 현장에 도착하였고, 버스에 탑승한 학생 중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버스 운전기사는 안정을 찾았으나 검사를 받기 위해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지역 매체들은 리브스의 사연을 보도하며 ‘작은 영웅’이 탄생했다고 전했습니다. 시의회 의원 조나단 라페르티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신의 영웅적인 행동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하였고 학교 측도 리브스 부모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변비가 너무 심해 병원에 찾아간 남자” 의사는 이상함을 느껴 엑스레이를 찍었고 이내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매일 돈자랑을 하는 친구 알고보니…” 만날 때 마다 월3천만원씩 번다고 돈자랑하는 친구, 남자는 이런 친구의 자랑이 듣기 싫었지만 얼마뒤 친구의 충격적인 행동에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70년전 한국전쟁에 참여한 미국인 할아버지” 전쟁에서 생긴 상처 때문에 평생을 고통 받다 한국을 다시 찾았고 할아버지는 충격에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