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빨리 올릴려면 무조건 이렇게하세요!”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핵꿀팁

신용등급이 좋지 않으면 카드사용 및 대출 등 많은 제약이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약간의 관리만 하신다면 어느정도 신용등급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금감원, 신평사, 대출업무를 통해 노하우를 쌓은 은행원의 신용등급을 현실적으로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 현실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

출처 : 유튜브 채널 상승효과TV

먼저 신용등급의 산정원리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은 1~10등급 으로 구분되며 보통 5등급 부터 시작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나 대출을 쓰지 않으면 신용등급에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상식인데요. 대출과 같은 금융거래가 없으면 신용등급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또한 신용조회를 많이 하면 등급이 내려간다고들 생각하시는데요. 11년 이후로 법이 개정되면서 아무리 신용조회를 많이 하더라도 등급에 영향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을까요? 바로 이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되는데요. 돈이 충분한지, 연체 가능성이 없는지를 확인합니다.

먼저 신용등급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은 바로 장기간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카드 한도가 100만원인 경우 카드 한도인 100만원을 꽉 채워서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한도는 많게 설정하시고 사용은 적게 해주셔야 합니다. 비율은 카드사 마다 다르지만 보통 35% 이내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카드 사용의 비율이 35%를 초과한다 싶으면 한도를 늘리거나 카드를 추가 발급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잦은 카드 발급을 할 경우 등급이 하락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바로 담보대출을 장기간 연체 없이 사용하는 것 입니다. 또한 만기가 되기 전 중도 상환을 하는 것도 등급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출은 계좌수가 많을수록 신용등급이 하락될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을 자주 받지 말고 되도록 한번에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에서 가장 안좋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론과 현금 서비스입니다. 카드론과 현금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이 크게 하락하기 때문인데요. 또한 되도록 1,2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시고 대부업은 되도록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출은 담보대출 > 신용대출 순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인데요. 10만원 이상금액을 5일 이상 연체시 연체가 등록되며 큰 금액을 장기간 연체 하는 것 보다 소액의 금액을 빈번하게 연체하는 것이 신용등급 하락을 유발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할 경우엔 통장의 한도 50% 이내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3개월 이상 한도 50%가 넘으셨다면 일시적으로 줄이는 것도 신용등급 하락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햇살론과 같은 정책자금 대출도 연체 없이 1년이상 성실 상환 하시면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을 주며 통신비, 보험료 등도 연체 없이 납부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금융, 대출 정보도 꼭 참고해보세요!????????

 ????햇살론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무직자, 개인 회생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방법 바로가기

 ????신용점수 8등급 > 1등급 올리는 꿀팁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종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