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이렇게 쓰면 신용점수 올라갑니다.” 사용하면 무조건 이득 보는 신용카드 사용 꿀팁

양사 신용평가회사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에서 개인의 신용평가를 하기 위해 신용카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신용거래기간 연체유무 신용거래패턴 자금흐름등 신용카드 하나로 그 사람의 신용 활동을 알 수 있고 많은 정보를 수집해 신용점수에 반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가 변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가 어떤 항목에서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신용카드 거래기간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Screenshot-2022-09-05-at-12.24.32.jpg입니다

신용평가 회사에서는 신용거래기간이라는 신용 평가 항목이 있습니다. 신용거래 기간은 이 사람이 얼마나 오랜 기간 동안 연체없이 돈을 잘 비리고 잘 갚고 했는지를 평가하는 것인데요.



신용거래 기간이 길면 길수록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신용 등급 및 신용점수가 상승됩니다. 신용카드는 발급해서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신용거래기간이 축적 됩니다.





그래서 신용카드는 나에게 맞는 혜택을 신중히 선택해서 해지하지 않고 오랜 기간동안 사용하면 할수록 좋습니다. 최초 발급받는 카드가 이 신용거래기간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첫 신용카드가 필요 없다고 해지하게 되면 신용거래기간이 축소되어 신용점수가 하락을 하게 됩니다.

첫 신용카드가 두 번째 신용카드와 발급일자가 얼마 차이가 안 난다면 해지해도 상관없지만 발급일자 차이가 많이 난다면 해지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좋은 게 아니라 무조건 해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2022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TOP10 바로가기



2.신용카드한도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Screenshot-2022-09-05-at-12.25.06.jpg입니다

이용한도는 무조건 최고 한도로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문직 큰 사업을 하지 않는다면 기입한 한도만큼 나올 일이 없는데요.



신용관리를 안정적으로 하려면 카드 한도는 무조건 높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신용 평가회사에서 신용카드 한도 소진율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한도 소진율이란 내가 사용한 신용카드 총 사용금액을 내가 보유한 신용카드 총한도 금액에서 나는 비율을 신용카드 한도소진율 이라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총 3장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고 이 3장의 신용카드 한도 합계는 1000만원 일 경우 이번달에 사용한 신용카드의 금액은 300만원 일경우 총 한도 1000만원을 100%로 보면 100만원당 10%로 볼 수 있습니다.



300만원을 소진 시켰기 때문에 이걸 %로 바꾸면 신용카드 한도 소진율은 30%가 됩니다 적정 신용카드 한도소진율은 30~40%미만인데요.





적정 신용카드 한도소진율 미만으로 꾸준히 사용을 하면 신용등급 점수 상승 요인이 됩니다.



그러나 매달 한도까지 꽉 채워 사용하거나 40%이상 사용하게 되면 부채위험 수준이 높은 곳으로 평가되어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한달에 100만원을 사용한다면 신용카드 총 한도는 최소 350만원이 되어야 합니다. 본인의 사용금액에 맞춰 넉넉하게 한도를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전제품 등 큰 금액을 결제해야 될 때는 미리 신용카드 한도를 높여서 소진율이 40%가 넘지 않게 해야 됩니다.



????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신용등급 9등급 > 1등급 올리는 핵꿀팁 바로가기



3.신용카드의 금융이용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s.jpg입니다

신용카드의 금융서비스는 할부 단기신용대출 장기신용대출 리볼빙입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요점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할부는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할부 건수가 많으면 미도래잔액 증가로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단기신용대출 장기신용대출은 절대 사용을 하면 안 됩니다.





만약 이용을 하게 된다면 신용점수 폭락하는 경험을 하시게 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2672303E56DD007830.jpg입니다

다음은 리볼빙입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부득이 하게 자금이 부족하여 결제를 하지 못할 때 지정해놓은 일부 결제금액만 결제를 하면 그 달에 카드값은 결제가 된 걸로 인정이 됩니다.



하지만 나머지 결제금액은 미결제 금액으로 누적이 되기 떄문에 리볼빙도 할부와 마찬가지로 미도래잔액 증가로 신용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순전히 연체 방지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할부보다 이자도 비싸기 떄문에 급할 때 아니면 이용을 안하는게 좋습니다.

4.신용카드의 사용패턴

신용카드를 매달 일정한 금액으로 꾸준히 이용한다면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급격하게 카드사용을 많이하거나 줄이게 되면 신용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되어 신용점수가 하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유 없이 신용점수가 하락하는 경우는 여기에 해당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Screenshot-2022-09-05-at-12.28.02.jpg입니다

이런 사용패턴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올크레딧입니다. 계획적인 신용카드 사용만 한다면 이 항목에 대해선 크게 신경을 안 쓰셔도 됩니다.





단 대출 계획이 있거나 대출 만기연장을 해야 할 때는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제일 좋은 것은 한달 고정 비만 자동이체를 사용하고 나머지는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금융, 대출 정보도 꼭 참고해보세요!????????

 ????햇살론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무직자, 개인 회생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방법 바로가기

 ????신용점수 8등급 > 1등급 올리는 꿀팁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종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