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1시간에 얼마나 버세요?” 일에 지쳐 집에 들어온 아빠, 유치원생 아들은 아빠에게 1시간에 얼마를 버냐고 물었고 아들이 5천원을 달라고 하자 화를 냈지만 잠시후 눈물을 펑펑 쏟으며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에 지쳐 집에 돌아온 아버지를 보고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이 묻습니다.

“아빠 궁금한게 있는데 물어봐도 될까요?”

“응 말해봐”

몸이 천근 만근 쉬고 싶다는 생각에 빨리 물어봐라는 표정으로 아들의 질문을 기다렸습니다.

“아빠 일하면 한 시간에 얼마를 받으세요?”

엉뚱한 질문에 아빠는 쓸데없이 그런걸 왜 묻냐며 방으로 들어가서 자라고 하자 아들이 계속 묻는 말에 대답을 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시간당 만원 정도될꺼야”

아들이 “그러면 아빠 5천원만 주시면 안되요?”

아빠는 어린것이 뭔소리냐며 들어가서 잠이나 자라고 야단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을 하니 저 어린것이 왜 돈이 필요해서 달라고 했을까생각을 하다 아들 방문을 열었습니다.

“여기 5천원 있다. 어린애가 뭔 돈을… “

돈을 받은 아들이 베게밑에서 돈을 꺼내, 아빠가 쥐어준 돈과 합쳐 다시 아빠에게 내밀었습니다.

꼬질하게 구겨져 있는 천원 지폐들과 동전 몇 개..

“아빠 이것 받으시고 내일 저녁 1시간만 저한테 주세요. 같이 저녁 먹은지 오래되어서 기억에도 없어요, 그래서 내일은 아빠랑 저녁같이 먹고 싶어요. 네?”

아빠는 아들을 꼭 껴안으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화를 낸 것에도 미안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소중한 사람을 위해 통크게 시간을 내어 봄이 어떨까 싶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너 그말이 사실이야…?” 평생을 군인으로 일한 남편은 정년 퇴직을 하였고 남은 노후를 부인과 함께 시골에서 보내려 했지만 어느날 찾아온 아들의 충격적인 한마디에 눈물을 펑펑 쏟으며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엄마, 술집좀 안나가면 안돼? 창피해 죽겠어” 매일같이 꽃단장을 하고 밤에 나가는 엄마, 나는 그런 엄마가 창피해 화를 냈고 엄마 뒤를 따라간 순간 충격적인 상황에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엄마 이런 시골에 뭘 훔쳐갈게 있다고 그렇게 문을 꽁꽁잠궈?” 어머니와 단 둘이 사는 딸은 지긋지긋한 시골생활이 실증나 쪽지 한장을 남기고 홀로 도시로 떠났고 10년이 지난 뒤 집에 찾아 왔을 때 활짝 열려져 있는 대문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