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 잘 지냈지?” 내 수술비를 위해 몸을 팔던 그녀, 5년 뒤 나의 결혼식에 다시 나타난 모습을 보고 결국 오열하고 말았습니다.

저의 애인이위독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저는 아무것도 해줄 것이 없습니다. 어제는 그 사람의 수술비를 구하기 위해 이곳저곳 돈 빌리러 다녔습니다.

하지만 가는 곳마다 퇴짜를 놓고는 미안하단 말도 잊어버리지 않고 하더군요. 우연히 알게 된 일자리, 돈을 많이 받습니다. 이 남자 저 남자, 몸 을 파는 일이었습니다.

이런 더러운 돈이라도 그를 고치고 싶었습니다. 그가 매일 새벽이 되어야 들어오는 내가 궁금한지 이것저것 묻습니다. 난 그냥 새벽 시장에서 옷가지를 내다판다고 했습니다.

추운 날씨에 고생이라고 내 손을 꼭 잡으며 눈물까지 글썽입니다. 이 바보 같은 남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술 날짜 이제 겨우 이틀 남았습니다. 그동안 몸 팔아가며 모은 돈으로 부족해 마담언니에게 까지 돈을 부탁했습니다.

그가 고맙다며, 몸 낫기만하면 저를 행복하게 해 줄 거라고 하였습니다. 그가 낫기만 한다면 저는 아무것도 바라는게 없는데…

돈 많은것도, 커다란 집도, 비싼 차도 필요 없습니다. 난 그만 있으면 되는데..

수술 날입니다. 그가 무서운지 어디 가지 말고 여기 꼭 있으라고 합니다. 난 그러겠노라며 그가 수술실 입구까지 들어가는 것을 보고 그냥 발길을 돌려 버렸습니다.

그를 보내고 얻은 병입니다. 곧 있으면 죽는다고 합니다. 어찌 이렇게 까지 키웠냐며 의사가 당황해합니다. 일을 하면서도 전혀 몰랐던 병이었습니다.

큰일입니다… 다음주면 그 사람 결혼식인데… 이런 꼴로 어떻게 그 사람을 볼지… 아픈지도 몰랐습니다. 그가 다 나아서 다른 이와 결혼을 하게 됐다는 소식에 뛸 듯이 기뻤습니다.

그 사람 날 잊지 못하고 방황하는 건 아닌지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다행입니다…그래도 가슴 한 구석이 이렇게 아픈 걸 보면 내가 그 남자를 많이 사랑하긴 사랑하나 봅니다.

그 사람 결혼식장 앞, 사람들이 분주하게 지나다닙니다. 저 멀리 그가 보입니다. 그녀도 보입니다. 참.. 예쁩니다

이런… 또 말썽입니다. 또 눈앞이 흔들거립니다. 그를 봐야 하는데.. 마지막 가는 길 외롭지는 않게 그를 눈에 담아야 하는데…

결국 예식장 앞에 앰뷸런스가 오는 우스운 꼴이 되어버렸습니다. 그가 나옵니다. 무슨 일이냐며 사람들을 제치고 다가옵니다.

얼른 고개를 돌려보려 했지만 몸이 움직여 주질 않습니다. 그가 나를 보고 울고 있습니다. 난 그저 웃으며 들어가라고 눈짓합니다.

그가 알았다며 입만 뻥긋거립니다. 잘하는 거겠죠…? 이렇게 보내는 게 잘하는 거겠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