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자식들 한테 저런 취급을 받다니 충격적이네” 부모, 자식도 없는 잔혹하고 치열했던 삼성가 왕자의 난 사건

1966년 삼성을 경영했던 창업주 이병철은 사카린 밀수 사건으로 인해 회장직에서 물러나게 됩니다.

이 때 이병철은 장남 이맹희에게 삼성그룹의 모든 전권을 주었는데요. 이병철의 기대와는 달리 이맹희가 삼성그룹을 맡자 실적이 악화되며 위기에 빠집니다.

따라서 물러난지 2년만에 아버지 이병철이 다시 경영 일선에 복귀하게 되는데요.

이 때 차남이었던 이창희가 “아버지 이병철 회장이 부정한 일을 저질렀으니 그를 기업에서 영원히 손을 뗴게 해야 한다.” 라는 탄원서를 박정희 대통령에게 보내게 됩니다.

탄원서를 확인한 박정희 대통령은 위법사항을 더나 아들이 아버지를 고발하는 것 자체가 천륜을 어기는 것이라 판단하여 탄원서를 받아 들이지 않고 이병철에게 사실을 알립니다.

이병철은 박정희에게 사실을 듣고난 뒤 차남 이창희를 후계구도에서 완전히 축출을 시켜버립니다.

이 때 장남 이맹희도 차남 이장희의 탄원서에 협조 혹은 공모를 했다는 논란이 일어났는데요. 이맹희는 자신은 관련이 없다며 이병철에게 억울함을 주장합니다.

하지만 이병철은 죽을 때 까지 이맹희를 의심했다고 합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와.. 진짜 인성을 다시보게 되네” 자기 플레이 물어 봤는데 남 이야기 하는 손흥민의 인성

“진짜 뻔뻔하네…” 김동률 노래 무단으로 훔쳐서 돈벌어놓고 지가 더 당당한 인성 논란 끝판왕 여자 가수

“와 한 두 번이 아니었구나 소름돋네…” 전진이 과거 예능에서 폭로한 충격적인 신혜성의 인성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