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운전만 2번…” 충격적인 과거 모두 세탁하고 요즘 잘나가고 있는 뻔뻔한 남자 연예인

요 근래 단연 돋보이는 운동선수 출신 예능인을 뽑자면 열에 아홉은 이 사람을 뽑을 것 같습니다. 농구선수 출신 서장훈인데요,

서장훈은 90년대 대한민국 농구계를 대표하는 국보급 센터이자, 현재까지 농구 역사에서 손꼽히는 레전드 선수로 유명하죠,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경기 태도였습니다.

그 당시 농구를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서장훈은 경기를 뛸 때마다 심술 가늑한 표정으로 짜증을 내는 일이 많았고, 심판 판정에 항의하는 경우도 상당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기억 속 ‘인상파’농구선수 서장훈은 은퇴 후 TV에 출연하면서 조금씩 이미지 쇄신에 성공합니다.

MBC무한도전에 게스트로 간간히 출연하면서 예능감을 과시하면서 이후 아는형님, 연애의참견, 미운우리새끼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의 고정 출연자로 제 몫을 톡톡히 해내면서 어느덧 전문 방송인에 버금가는 이력을 쌓고 있습니다.

특히 이수근과 투톱MC로 진행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살’ 에서는 의뢰인을 위한 현실적이고도 따듯한 촌철살인 조언을 마다하지 않는 모습이 화제가 되며 ‘역시 한 분야의 정점을 찍어본 사람은 다르다’는 극찬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이런 반응과 함께 일각에서는 선수 시절 서장훈이 항상 짜증에 가득 차 있던 것도 압도적인 실력의 서장훈을 막기 위해 상대팀에서 비 매너 플레이를 일삼았기 때문이라는 재평가가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서장훈이 수많은 예능에서 사람 좋은 이미지로 어필하는 와중에도 오랜 한국 농구 팬들은 그의 이미지 세탁이 달갑지 않다고 주장하는데요.

근거는 두 가지 입니다. 현역 시절 서장훈은 농구 팬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수익을 거두는 프로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팬 서비스로 악평이 자자했다고 합니다.

구단 차원에서 개최한 공식 팬 서비스 행사에서 조차 불성실한 태도로 일관하거나 불참하는 경우도 허다했다는데요.

그래서 농구대잔치 시절부터 오랫동안 한국 농구를 지켜본 골수 팬들은 아직도 서장훈을 절대 좋아할 수가 없다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여기에 더해 선수 시절 한번도 아니고 2001년,2003년 두 번 연속 음주운전에 적발되었다는 점도 서장훈의 도덕성을 의심케 하는 대목입니다.

이 같은 과거를 근거로 일부 네티즌들은 본인부터가 프로선수로서 기본도 지키지 않고 심지어 범법까지 저질러 놓고선 방송에서 일반인들에게 사람 좋은 얼굴로 조언을 하고 일침을 날리는 건 적절치 않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는 과거일 뿐입니다. 그러나 방송인 서장훈에 앞서 농구선수 서장훈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는 한 이런 반응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 같습니다.

아래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