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놈의 여편네는 왜이리 안오는거야…?” 깊은 시골 하루에 버스가 몇 다니지 않는 곳 할머니는 시장에 나가 장사를 하였고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았고 할아버지는 화가 나기 시작했지만 얼마뒤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깊은 시골 하루에도 버스가 몇 다니지 않는 곳에서 노부부가 가난하지만 행복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시장에서 짐꾼을 하였고, 부인은 옥수수를 삶아 시장에서 좌판판매를 하였습니다.

“여보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알고 있지요?” 시장에 내다 팔 옥수수를 머리에 이면서 아내가 물었습니다.

“응, 알고 있소”

아내는 다른 날보다 일찍 장사를 끝내고 남편의 생일상을 차리기 위해 찬거리며 국거리를 듬뿍 사서, 이고 지고 몇 번 다니지 않는 버스를 놓치지 않을려고 걸음 걸이를 재촉하였습니다.

한 발짝만 더 가까이 가면 되는 것을 버스가 아내를 태우지 않고 출발을 하고 말았습니다.

“어쩌나? 다음 것 타면 저녁이 많이 늦을 텐데”

걸어 2시간 걸리는 거리를 아내는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보다 걷는게 더 빠를거라며 집을 향해 걷기 시작하였습니다.

이고 지고 걷고 있는데 설움이 북받쳐 눈물이 주르륵 흘러 내렸습니다.

남편은 오늘따라 늦어지는 아내를 기다리며, 화가 나기 시작하였습니다.

타고와야 할 버스는 지나가 버렸고 아내는 보이지 않고..

이제 걱정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속이 까맣게 타고 있을때 쯤, 저 멀리서 힘에 겨워 터벅터벅 걷고 있는 그림자가 보였습니다.

남편은 손수레를 끌고 달려갔습니다.

“어쩌다 이렇게 늦었소? ” 걱정스런 짜증소리에 아내는 눈물을 펑펑쏟으며,

“당신 생일날 쓸 물건을 사다 버스를 놓쳤지 뭐요. 더 기다리면 너무 늦을 것 같아 걸어왔더니…” 아내는 남편의 말에 서운하다며 눈물을 펑펑 흘렸습니다.

남편은 그 모습을 보고 같이 울고 싶었지만 차마 눈물을 보일 수 없어 딴청을 피웠습니다.

아내를 번쩍 안아 손수레에 태웠습니다.

“자 여왕님 지금부터 집까지 제가 모시겠습니다. 편히 쉬쉽시요”

아내는 부끄러워 하면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세상 어떤 차보다 남편이 끌어주는 손수레만큼 편한 자가용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사랑이란 굴레에서 부부가 되고 자식을 낳고 행복하게 산다는 것은 어느 한 사람의 힘으로는 유지되기 힘듭니다. 서로 밀어주고 당겨주고 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치료비는 이미 모두 지불되었습니다…” 위급한 중병으로 수술을 받은 딸아이,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치료비가 모두 지불되어 있는 청구서를 본 딸의 부모님은 깜짝 놀라 이유를 물었고 의사의 대답에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1008번의 실패 끝에 부자가 되었습니다…” 어릴적 일찍 부모님을 잃고 두 동생을 책임져야 했던 KFC 창립자의 가슴 아픈 이야기

“우리 딸이 아기 낳고 병원에 있다 안카나…” 치매에 걸린 할머니 계속해서 딸한테 가야 한다며 보따리를 껴안고 하염 없이 눈물을 흘렸고 이를 본 경찰은 할머니를 병원에 모셨고 보따리를 푼 순간 모두가 오열하며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