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봐요 조금만 도와줘요 사람이 쓰러져 있잖아요!” 네팔 눈덮인 산속에서 조난을 당한 두 남자, 두 남자는 길을 걷던 중 쓰러져 있는 노인을 발견했고 노인을 도우려 했지만 다른 남자는 그냥 가버렸습니다. 하는 수 없이 홀로 노인을 업어 마을에 도착하였고 마을에 도착한 뒤 안 충격적인 사실에 경악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 남자가 네팔에 눈 덮인 산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살을 내는다 추위에 눈보라까지 심하게 몰아쳐 눈을 뜨기 조차 힘든 상황

아무리 걸어도 인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때 멀리서 여행자 한 사람이 다가왔고 둘은 자연스럽게 동행이 됐습니다.

동행이 생겨 든든하긴 했지만, 말 한마디 하는 에너지라도 아끼려고 묵목히 걸어가는데 눈길에 웬 노인이 쓰러져 있었습니다.

그대로 두면 논에 묻히고 추위에 얼어 죽을 게 분명했습니다.

이 사람을 데리고 갑시다 이봐요 조금만 도와줘요 그의 제의에 동행자는 이런 악천후엔 내 몸 추스르기도 힘겹다며 화를 내고는 혼자서 가버렸습니다.

그는 하는 수 없이 노인을 업고 가던 길을 재촉했습니다. 얼마나 지났을까?

그의 몸은 땀 범벅이 되고, 더운 기운에 노인의 얼었던 몸까지 녹아 차츰 의식을 회복하기 시작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체온을 날로 삼아 춥지 않게 길을 갈 수 있었습니다.

다 왔습니다. 할아버지 그런데 두 사람이 도착한 마을 입구에 사람들이 모여 웅성거리고 있었습니다.

무슨 일일까? 그는 인파를 헤치고 들여다봤습니다. 사람들이 에워싼 눈길 모퉁이에는 한 남자가 꽁꽁 언 채 쓰러져 있었습니다.

시신을 자세히 들여다본 그는 깜짝 놀랐습니다. 마을을 코앞에 두고 눈밭에 쓰러져 죽어간 남자는 바로 자기 혼자 살겠다고 앞서가던 동행자였기 때문입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출근길 승객을 무시하고 그냥 지나가버린 버스” 남자는 자신을 보고도 그냥 지나친 버스에 화가 났습니다, 어디서 나타난지 모른 택시 한대가 달려와 남자를 태웠고 택시기사가 버스가 그냥 지나친 이유를 말하자 남자는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신 오늘 나랑 어디좀 같이 가자…” 매일 적은 월급으로 빠듯하게 살아가고 있는 부부, 남편은 결혼 기념일 아침부터 토라져 있는 아내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기 위해 어디론가 같이 가자고 했고 도착한 장소에서 아내는 충격을 받아 경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형 10분만 인터넷을 하면 안될까요?” 손에 꼭 쥔 100원짜리 동전을 건네며 10분만 인터넷을 할 수 있냐고 떼를 쓰는 아이, 남자는 거절했지만 계속되는 부탁에 하는 수 없이 자리를 내어주었고 아이의 뜻밖의 행동에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