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돈 다시 돌려드리려 왔습니다…” 절도범이 3만원을 들고 경찰서를 다시 찾은 감동적인 이유

남루한 옷차림에 가방을 메고 경로당에서 김치와 쌀을 훔쳐 먹다 체포된 남자가 있었습니다.

가방 안엔 칫솔, 비누, 샴푸만 있었고 딱한 사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절도범은 4학년 때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친형도 숨져 고아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남자는 서른을 훌쩍 넘기도록 한글도 배우지 못해 힘겹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춥고 배고파 하던 중 경로당을 발견 하였고 밥을 지어 먹고 설거지를 하고 나왔다는데요.

왜 남의 물건을 훔치지 않았냐는 경찰의 말에 “다시는 남의 물건에 손대지 않기로 했다.” , “절도 혐의로 복역 후 다짐했다” 라고 하였는데요 할머니 귀중품, 돈에는 전혀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딱한 사정을 들은 20년차 경찰은 일정 기간 재활을 할 수 있게 돕는 복지공단에 연락을 하고 3만원을 건넸는데요. 남자는 처음에 돈을 받지 않으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자존심 세우지 말고 나중에 갚아라” 라고 말을 하였으며 절도범은 눈물을 흘리며 돈을 받았습니다.

20일 후 경찰에게 3만원을 받았던 절도범은 오후 시간에 다시 경찰서에 방문하였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3만원을 다시 돌려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창과물 시장에서 일당 5만원을 벌고 있고 돈이 생기면 꼭 갚고 싶었습니다.” 이를 본 경찰들은 박수를 쳐주었는데요. 또한 경로당 어르신들도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불원서를 작성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벌금을 내는데 보태라며 쌈짓돈을 털어 모금까지 해주었는데요. 경찰은 이번 같은 경우는 경찰생활 20년 동안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이 감동적인 사연을 들은 네티즌들은 “30대까지 한글도 못 배울 정도로 힘든 환경에서 저렇게 바르게 자랐다는게 너무 기특하고 감동적이다.”저런 사람에게 선처와 집행유예를 준다고 뭐라 할 사람이 없다 범죄자에게도 인권이 있다는 말은 이럴 때 쓰여야 마땅하다.”, “경찰분께서 3만원을 건네주는 모습이 제 심금을 울렸습니다.” 등 다양한 댓글이 달렸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