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습관을 못 고치면 평생을 가난하게 삽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평생 고치지 못하는 습관

세계적인 부자 하브 에커는 생각이 매래의 부를 결정하며 부자가 되고 싶다면 새악부터 행동까지 부자가 되는 방향으로 바꿔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부자가 되기 위해 무조건 고쳐야 하는 습관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자는 돈관리를 잘합니다.

“그렇게 팍팍하기 살기 싫어요”, “가난한데 관리할 돈 도 없어요” 가난한 사람들은 이런 말을 하며 돈 관리를 전혀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돈 관리는 구속적인 것이 아닙니다. 돈 관리를 통해 나중에는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되기 때문입니다. 작은 돈이라도 적절하게 관리해야 관리할 수 있는 돈이 더욱 많아집니다.

적은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경제적 자유 통장을 만들어 소득의 10%를 저축합니다. 1000원이 생기면 100원을 넣는 것 입니다.

경제적 통장을 만들었다면 노는 통장을 만듭니다. 이 통장에도 똑같이 소득의 10%를 저축합니다. 이 노는 통장을 통해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일을 하세요 고급 레스토랑에서 와인을 먹거나 호텔에서 신나게 하루를 즐기는 것 처럼요.

부자는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열심히 일을 한다고 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골프치고, 여행가고, 쇼핑을 하는 것은 누구일까요? 바로 부자들입니다.

부자들은 처음에는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지만 그 후에는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듭니다. 따라서 비활동 소득 구조를 만드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비활동 소득구조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주식, 채권, 부동산 임대, 저작권 사업 등이 있습니다. 비활동 소득이 없으면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려면 일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부자는 기회에 집중합니다.

부자들은 기회를 봅니다. 그래서 기꺼이 위험을 감수합니다.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문젯거리를 봅니다. 덤벼들기가 무서워서 망설이다가 기회를 잃습니다.

그렇게 가난한 사람들이 망설이는 동안 부자들은 뛰어들엇다가 빠져나와 또 한 몫의 재산을 챙깁니다. 행운을 포함한 가치있는 것은 모두 다 행동하지 않는 한 찾아오지 않습니다.

경제적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어떤 식으로든 행동하세요.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 보다 낫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 신차, 중고차 구입한지 5년 이상이라면 무조건 환급 받으세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월세사는 분들은 꼭 환급금 받아가세요! 무주택자 월세환급제도 신청방법

👉보험 하나라도 가입했으면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꼭 신청하세요 도시가스 환급신청 바로가기

👉 올해 건강검진 꼭 받으세요! 2024 건강검진 간편 조회 및 기간, 싸게받는 방법 총정리

👉 2024년 연말정산 환급금 꼭 받으세요! 간편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 정부에서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처지원금제 신청방법

👉 인터넷, 휴대폰 쓰고 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신청방법

👉운전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도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