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좀 펴요 표정이 그게 뭐에요?” 은행에서 청원 경찰로 근무하던 남자,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딱딱하다는 지적을 받은 뒤 한 충격적인 행동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어느 은행에서 청원경찰로 근무하던 남자는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딱딱하다는 지적을 받고 거울을 보면서 웃는 연습을 시작하였습니다.

많은 연습으로 좋은 인상을 주었을뿐아니라 은행업무에 서투른 고객들을 도와주면서 언제 나에게 기회가 올지도 모르지만 은행업무를 익히고 금융상품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고객 노트를 만들어 고객의 대화내용까지도 꼼꼼히 기록해 관리를 하였고, 그 덕분에 그 은행은 이 사람덕분에 수신고가 몇 백억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청원 경찰은 100만원도 안되는 임시직에 불과하였지만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였습니다.

고객들이 정식직원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정식직원으로 채용해 줄 것을 요구 하였습니다.

은행에서도 실적을 무시할수 없어 정식 직원으로 채용하였지만 은행이 합병되면서 퇴직 권고를 받았고 그것을 안 주변 한 금고에서 특별 스카웃을 하여 채용하였습니다.

새마을 금고는 몇 십억에 불과했던 예금이 이 직원으로 말미암아 몇 백억의 수고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앞전 근무했던 은행의 고객이 이 직원을 따라 대거 이동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새마을 금고에서 300억의 예금 유치실적을 올렸습니다.

“제가 한일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다만 게을러서 하기 싫을 뿐 누구나가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못하는 것입니다”

인생에 불가능은 없습니다. 다만 노력이 있을뿐입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지갑만 사드려도 좋아할텐데 부인이 너무 좋아하시겠어요” 가게로 온 손님은 아내를 위해 지갑을 구매하고 지갑안에 돈을 넣었고 이를 본 주인은 아내분의 생일 선물이냐 물었고 손님의 뜻밖의 답변에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놈의 여편네는 왜이리 안오는거야…?” 깊은 시골 하루에 버스가 몇 다니지 않는 곳 할머니는 시장에 나가 장사를 하였고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았고 할아버지는 화가 나기 시작했지만 얼마뒤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리 딸이 아기 낳고 병원에 있다 안카나…” 치매에 걸린 할머니 계속해서 딸한테 가야 한다며 보따리를 껴안고 하염 없이 눈물을 흘렸고 이를 본 경찰은 할머니를 병원에 모셨고 보따리를 푼 순간 모두가 오열하며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