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어머니가 아닙니다….” 군대 위문공연 중 어머니를 찾는 시간, 한 군인은 자신의 어머니가 아니라고 대답하였고 순간 모두가 충격에 휩싸이며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몇년 전 모 방송국에서 국군 장병들을 위한 위문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뒤에 계신 분이 저의 어머니다”라고 생각하면 무대위로 올라오라는 파트에서 어떤 장병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의 마음에서 눈물을 흘리게 하는 사연이었습니다.

장병들의 장기자랑과 아이돌가수들의 무대도 좋아하였지만, 마지막 순서인 ‘그리운 어머니’코너는 모두의 가슴을 뭉클하게 해주는 어머니의 사랑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순서..

“저 뒤에 계신 어머니의 목소리를 듣고 나의 어머니다라고 생각하는 장병은 앞으로 나와주세요”

사회자와 어머니의 인터뷰가 시작되었고, 그 목소리에 장병들은 벌써부터 엉덩이가 들썩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올라오세요”

우루루 장병들이 뛰어 올라왔습니다. “저의 어머니가 맞으십니다, 아들이 어머니 목소리를 모르겠습니까?”

순서대로 인터뷰를 하는데 한 장병이

“뒤에 계신분은 저의 어머니가 아니십니다”

응? 사회자의 눈이 휘둥그레 지면서 다시 묻습니다.

“그럼 여기 왜 올라 오셨어요?” 그 장병은 떨리는 목소리로,

“저의 어머니는 제가 입대하기 일주일전에 돌아가셨습니다”

사회자가 “어머니가 보고 싶습니까?”

“네 많이 보고 싶습니다”

어머니께 인사한번 하라고 하자, 그 장병은 눈물을 훔치고 경례자세를 취하더니, 하늘을 향해 큰소리로 말하였습니다.

“어머니 막내아들 군생활 잘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고 계세요. 사랑합니다. 충성”

그가 경례를 마치자 그 모습을 보고 있던 군 장병들 모두 벌떡 일어나면서 하늘을 향해,

“충성!”하고 경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머니, 어머니, 어머니”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장병들의 힘찬 목소리가 하늘에 전달되기를 바라며 외쳤습니다.

우리모두의 마음엔 엄마라는 단어만 떠올려도 눈물이 날려고 합니다. 효도를 할려고 해도 부모는 나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라는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살아계실때 한번 더 사랑한다 말하고 꼭 안아드리면 어떨까싶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인상좀 펴요 표정이 그게 뭐에요?” 은행에서 청원 경찰로 근무하던 남자,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딱딱하다는 지적을 받은 뒤 한 충격적인 행동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특별한 사람에게 이 파랑 리본을 달아주세요.” 고3 담임선생님은 졸업을 앞둔 아이들에게 파란 리본을 주벼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파란 리본을 달으라고 하였고 학생은 한 남자에게 리본을 달자 기적같은 일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지갑만 사드려도 좋아할텐데 부인이 너무 좋아하시겠어요” 가게로 온 손님은 아내를 위해 지갑을 구매하고 지갑안에 돈을 넣었고 이를 본 주인은 아내분의 생일 선물이냐 물었고 손님의 뜻밖의 답변에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