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지갑을 찾으러 왔는데요…” 장사를 하던 중 떨어진 지갑을 보관해 둔 옷가게 주인, 어느 창백한 여학생이 지갑을 찾으러 왔고 고맙다는 말도 없이 지갑을 가지고 달아났습니다. 얼마 뒤 옷가게 주인은 자신의 가게에 일어난 충격적인 일에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작은 옷 가게를 차렸습니다. 세상에 내디는 첫발 뭐든 남보다 잘하고 싶다는 욕심으로 언제나 일찍문을 열고 늦도록 일했습니다.

그날도 동이 트자마자 나가서 문을 열려고 하는데 가게 앞에 지갑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보기에도 두툼한 지갑에는 꽤 큰 돈이 들어 있었습니다.

어머 세상에 횡재를 했다고 그냥 갖는 건 양심이 허락질 않아 주인을 찾아주기로 했습니다. 다음 날 한 여학생이 창백한 얼굴로 찾아왔습니다. 찾으러 왔는데요.


아유 근데 어쩌다가 지갑을 받아든 여학생은 경위를 물을 새도 없이 고맙다는 말 한마디 겨우 남긴 채 달아나듯 가버렸습니다.

보상을 바라고 한 일은 아니었지만 서운한 마음이 들었죠. 그 일이 있고 나서 한 달쯤 지났을까? 나는 깜짝 놀랐습니다.

거무튀튀해하던 셔터문에 화사한 봄 풍경이 그려져 있었던 것입니다. 너무 놀라 두리번거리는데 문틈에 쪽지가 있었습니다.

고마운 분께 한 달 전 지갑 한 알 주우셨죠 전 지갑 주인의 동생입니다. 누나는 그때 돈을 잃어버리고 너무 울어서 실신할 지경이었어요.

돈은 누나가 아르바이트를 해서 어렵게 마련한 대학 입학금이었거든요.

지갑을 찾아준 분께 고맙다는 인사도 제대로 못 했다고 걱정하는 누나를 위해서 그리고 고마운 분을 위해서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건 이것 뿐입니다.

그러나 그것뿐이 아니었습니다. 어떤 날은 어설픈 세일 광고가 세련된 글씨로 변해 있고 봄이 지나 여름이 오면 시원한 여름 풍경이 가을이면 가을 풍경이 마치 마술처럼 가게문을 장식했습니다.

나는 마음씨고 온 동생을 꼭 한번 만나보고 싶었습니다.

제발 한번 와달라는 쪽지도 붙여보고 밤늦도록 기다려도 봤지만 그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3년이란 세월이 흘러 나는 가게를 아는 후배에게 넘기고 결혼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후배가 전화를 걸어 호들갑을 떨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가게문에 여름이 왔다고요.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저 집은 항상 밤이 되도 항상 불이 켜져있네…” 서울 변두리 작은 집들이 모여 있는 마을에 저녁늦게까지 항상 불이켜져 있는 집, 남자는 매일 같이 불을 켜는 이유가 궁금해 집에 찾아갔고 충격적인 이유에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신 오늘 나랑 어디좀 같이 가자…” 매일 적은 월급으로 빠듯하게 살아가고 있는 부부, 남편은 결혼 기념일 아침부터 토라져 있는 아내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기 위해 어디론가 같이 가자고 했고 도착한 장소에서 아내는 충격을 받아 경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 사람 때문에 출발이 80분이나 지연된 여객기” 약속 시간보다 80분이나 늦게 출발한 여객기 승객들의 항의가 계속해서 이어졌고 출발이 늦어진 충격적인 이유에 모두가 경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