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집은 항상 밤이 되도 항상 불이 켜져있네…” 서울 변두리 작은 집들이 모여 있는 마을에 저녁늦게까지 항상 불이켜져 있는 집, 남자는 매일 같이 불을 켜는 이유가 궁금해 집에 찾아갔고 충격적인 이유에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서울 변두리 키 작은 집들이 옥닥복닥 모여 있는 마을에 밤이 왔습니다. 골목들이 얼마나 비 좁은지 그리고 얼마나 어두운지 해만 지면 미로에선 크고 작은 사고들이 일어나곤 합니다.

그런데 한 모퉁이 바람 불면 금방이라도 쓰러질 듯한 집 앞에 언제나 환한 외 등이 켜져 있었습니다. 그 집엔 앞을 못 보는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마음에 불을 켜고 서로의 눈이 돼주는 아내 그리고 남편 그 이들에게 불빛은 있으나 마나 한 존재지만 매일 저녁 해가 지면 제일 먼저 외등을 켜는 것입니다.

당신 외등 켰죠 그럼 그걸 잊을 리가 있나 볼 수도 없는 등을 켜는 일 그것은 혹 눈 뜬 이웃들이 어두운 골목에서 넘어지거나 다치지 않을까 염려하는 시각장애인 부부의 배려입니다.

가파른 달동네에 흰 눈이 소복소복 내린 새벽 언덕 꼭대기에 사는 손수레 아저씨가 연탄재를 가득 싣고 집 앞으로 갔습니다.


그리고는 문 앞에서 큰 길게까지 연탄재를 뿌렸습니다. 앞 못 보는 부부가 눈길에 미끄러지면 어쩌나 염려가 되서였습니다.

이른 새벽 문 밖에서 싸락싸락 들리던 발자국 소리의 주인공이 누군지 길이 왜 미끄럽지 않은지 부부는 알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부부에게도 손수래 아저씨에게도 그해 겨울은 참 따뜻했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5천원으로 자전거를 어떻게 산다는거니?” 소년은 매일 같이 경매에 나와 5천원을 불렀습니다. 터무니 없는 가격을 부르는 소년이 궁금했던 경매 진행자는 소년에게 경매를 하는 이유를 물었고 충격에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출근길 승객을 무시하고 그냥 지나가버린 버스” 남자는 자신을 보고도 그냥 지나친 버스에 화가 났습니다, 어디서 나타난지 모른 택시 한대가 달려와 남자를 태웠고 택시기사가 버스가 그냥 지나친 이유를 말하자 남자는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 사람 때문에 출발이 80분이나 지연된 여객기” 약속 시간보다 80분이나 늦게 출발한 여객기 승객들의 항의가 계속해서 이어졌고 출발이 늦어진 충격적인 이유에 모두가 경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