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비는 이미 모두 지불되었습니다…” 위급한 중병으로 수술을 받은 딸아이,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치료비가 모두 지불되어 있는 청구서를 본 딸의 부모님은 깜짝 놀라 이유를 물었고 의사의 대답에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주 오래 전 미국의 여름날..

방문판매로 하루 하루를 버티던 젊은이가 오늘 따라 배가 너무 고팠습니다. 하지만 주머니에는 사먹을 수 있을 만큼의 돈이 없었습니다.

다음 방문집에서 먹을것을 좀 달라고 해야지하며 문을 두들겼습니다. 먹을 것을 달라는말은 차마 못하고 물 한잔만 얻어마시자하였습니다.

여자아이가 큰 잔에 우유를 가득 채워 가져왔습니다. 배가 고팠던 젊은이는 숨 쉴 틈없이 벌컥벌컥 마셨습니다.

“엄마는 친절 베풀면서 돈 받는게 아니래요” 한사코 우유값을 거절하였습니다.

그 말과 우유한컵에 활력을 얻은 젊은이는 더욱 더 노력을 하였습니다.

십 몇년이 지난즈음, 우유를 줬던 여자아이가 병에 걸렸습니다. 병원에서 중병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큰 도시에서 전문의를 모셔와야 했습니다.

수술을 하러 온 전문의는 그 여자아이를 보고 놀랐습니다. 바로 자신에게 우유한잔을 건냈던 아이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전문의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의술을 총동원해서 치료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의 노력이었는지 다행히 그 여자아이는 중병에도 불구하고 치료에 성공하였습니다.

퇴원을 앞두고 치료비 청구서를 받은 그 아이의 부모는 깜짝 놀랐습니다.

“따님이 건네 준 우유한잔으로 치료비가 모두 지불 되었습니다”

이 에피소드는 “존스홉킨스 병원 설립자인 ‘하워드 켈리’의 이야기입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항상 사람들을 위해 일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2시간 화재 진압 후 피곤함과 배고픔을 해결하고자 식당에 찾은 두 소방관, 이를 본 한 여자는 감사의 쪽지와 함께 소방관들의 밥 값을 대신 계산하였고 얼마뒤 일어난 기적같은 일에 모두가 감동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할머니 왜이리 수도세가 많이 나왔어요..?” 할머니의 집 앞에 떨어진 수도세 요금 고지서를 본 집배원 할머니에게 수도세가 왜이리 많이 나왔냐고 물었고 할머니의 대답을 들은 집배원은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절대 포기하지마세요….” 31살 경력은 트럭운전사, 대학중퇴, 학창시절 왕따 내세울만한 것은 없었지만 자신의 꿈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한 남자, 시간이 지나 기적같은 일이 일어났고 모두를 감동시키게 만들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