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은 목발을 짚고 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쳐 목발을 짚고 다녀야 했던 아빠와 아들, 아들은 어느날 아빠의 다리를 본 순간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가족들과 여행을 다녀오다 큰 사고가 나서 목발없이는 걸을 수 없을 만큼 다리를 다쳤습니다.

아버지도 마찬가지로 목발을 짚을 만큼 다리는 다쳤지만 난 양쪽목발을 아버진 한쪽에만 목발을 짚었습니다.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목발로 인해 세상 살기가 싫어 반항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모든게 원망스럽고 절망스러웠습니다.

그럴때마다 아버지는 나에게 아픔을 이해한다며 위로를 해 주셨습니다. 같은 아픔을 앓고 있었기에..

아버지의 사랑으로 반항적이던 사춘기를 무사히 넘기고 대학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아버지의 축복을 받으며 입학식을 마치고 교문밖을 나오는데 갑자기 아버지가 목발을 집어 던지고 찻길로 막 뛰어가셨습니다.

사람들의 “안돼”라는 목소리가 들리자 마자 아버지의 팔에는 어린아이가 안겨있었습니다. 어린아이가 공을 주우려고 차도로 뛰어들었던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이 “잘했다. 잘했어. 다행이다”라며 박수를 치는데, 나는 깜짝 놀랐습니다.

아버지의 멀쩡한 두다리를 보게 된 것입니다.

그때 어머니가 말하였습니다.

“아빠는 사고당시 다리는 멀쩡했단다. 두 팔만 조금 다쳐서 치료를 받았지. 그런데 네가 다리를 못 쓴다는 말에 아빤 4년동안 목발을 짚고 다닌거야. 같은 아픔을 가져야만 너를 위로 할 수 있다고…”

“왜 그랬어? 안해도 되는 일을?” 나는 눈물을 흘리며 말하였습니다.

“아빤 그렇게 해야 너를 위로 할 수있다며 자신의 모습을 자랑스러워 하셨단다”

아버지의 등을 보며 걷는 나는 마음이 아픈날이면 아버지 품에 안겨서 울었는데, 아버진 나를 안아주며 가슴속에서 더 많은 눈물을 흘렸을거라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렸습니다.

“사랑해요 아버지. 열심히 살겠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제 삶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네요…” 할머니를 태운 택시기사 할머니는 자신의 생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하였고 이 이야기를 들은 택시기사의 뜻밖의 행동에 할머니는 눈물을 펑펑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 노인네가 미쳐도 단단히 미쳤네..” 막대한 유산을 후처와 개에 남기고 죽은 노인 사람들은 모두 노인을 미쳤다며 욕을 하였고 유산을 남긴 충격적인 진실에 모두가 경악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희한하다… 분명 어제 라면을 먹었는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무작정 서울에 올라와 인쇄소에서 일하는 소년, 소년은 돈이 없어 라면을 끓여먹었지만 계속해서 다음날 라면이 줄지 않고 채워져 있었고 라면이 채워진 이유를 알게 되자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