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 돈이 없으면 내리세요” 버스기사는 지갑을 잃어버려 돈이 없는 할아버지에게 당장 내리라고 면박을 주었고 이 때 이 모습을 본 초등학생의 놀라운 행동에 모두가 감동의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회사일로 버스를 타게 되었습니다. 출퇴근시간이 지나서인지 버스안은 한가하였지만 남은 좌석은 없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어떤 할아버지가 양 팔에 묵직한 짐을 갖고 버스를 타셨습니다. 그렇게 서서히 출발을 하고 다음 정거장에서 버스 기사가 할아버지께 내리라고 하셨습니다.

“차비가 없으면 타시면 안돼죠. 내리세요”

할아버지께 면박을 주시고 계십니다. 할아버지는 지갑이 없어졌다며 계속 미안하다고 하시면서 한번만 태워 달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운전사는 무조건 내리라 실랑이 하고 있던 중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여자아이가 앞으로 나오더니 가방에서 만원짜리 지폐를 꺼내면서,

“아저씨 제가 대신 낼께요. 그리고 다음부터 할아버지같은 손님이 계시면 나머지만큼 태워주세요”

그리고 할아버지를 본인이 앉았던 좌석으로 모시고 갔습니다.

그 아이의 놀라운 용기를 보면서 감격의 눈물과 실천하지 못한 것에 대한 창피함이 몰려왔습니다.

그 모습을 본 다른 사람도 저와 같은 마음이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바보 어린애보다 못하다니’

그 아이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버스에서 내릴때 그 아이에게 만원을 쥐어주며

“고맙다. 어른들 보다 용기가 대단하구나” 얼른 인사를 하고 내렸습니다.

나를 다시 반성하게 하는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할머니 왜이리 수도세가 많이 나왔어요..?” 할머니의 집 앞에 떨어진 수도세 요금 고지서를 본 집배원 할머니에게 수도세가 왜이리 많이 나왔냐고 물었고 할머니의 대답을 들은 집배원은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꼴로 아들 졸업식에 어떻게 가…” 가난한 형편에도 아들을 키운 어머니는 아들을 대학에 보냈고 아들의 대학식 날 자신의 초라한 모습 때문에 졸업식에 가지 않으려 했지만 아들의 간곡한 부탁 때문에 졸업식에 갔고 모두가 감동의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곧 있으면 비행기가 추락할 것입니다…” 사이판으로 향하던 항공기, 착륙 15분전 비행기의 이상으로 착륙을 할 수 없게 되었고 탑승객들의 비명소리와 울음소리가 들려오던 중 믿지 못할 기적적인 일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