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많은 다리를 가지고 있어 혐오감을 주는 돈벌레(그리마) 는 대체 왜 나오는 걸까요? 오늘은 돈벌레가 나오는 이유와 돈벌레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벌레란?
돈벌레의 정식 명칭은 그리마로 절지동물에 속합니다. 수 많은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지네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는데요. 독을 가지고 있지만 약하며 사람을 잘 물지 않습니다. 돈벌레는 혐오스러운 생김새와 다르게 바퀴벌레, 모기 등을 잡아 먹는 익충입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는 보통 일교차가 큰 초가을이나 온도가 높고 습한 여름에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안이 습한 경우 돈벌레가 자주 나오게 됩니다.
돈벌레에게 물렸다면?
돈벌레는 보통 사람을 잘 물지 않는데요. 만약 돈벌레에 물렸다고 하더라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돈벌레에게 물린 곳에 피부가 달아 오르는 증상이 나타나지만 몇일이 지나면 저절로 낫기 때문입니다.
돈벌레 퇴치방법
습환 환경제거
돈벌레는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화장실이나 옷장 같은 습기가 자주 생기는 곳에 습기 제거제를 두고 가습기를 틀어 환경이 습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피가루
계피가루는 돈벌레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계피 특유의 향은 돈벌레가 싫어하는 향이기 때문입니다.
하수구, 배수구 청소하기
돈벌레는 하수구나 배수구를 통하여 침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하수구와 배수구를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시고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땐 덮게로 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