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침대에서 잠을자고 일어나니 갈색의 조그만한 콩 같은 벌레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 벌레는 권연벌레로 해충에 속하기 때문에 반드시 퇴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권연벌레란 무엇이며 권연벌레가 생기는 원인, 퇴치법, 트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연벌레란?
권연벌레는 7~8월 장마철에 주로 발생하는 해충으로 크기는 1~2mm 이며 갈색을 띄고 있는데요. 곡식, 가공식품, 말린 채소 등을 갉아 먹습니다. 권연벌레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담배 농가에서 주로 말린 담배 잎사귀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권연벌레가 생기는 원인
권연벌레는 보통 통풍이 잘 되지 않고 습도가 낮은 곳에 서식하는데요. 곡류, 말린 채소, 낡은 목재, 드라이 플라워, 동물사료의 보관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권연벌레가 잘 생기게 됩니다.
권연벌레를 퇴치해야 하는 이유
권연벌레는 곡류, 채소, 동물사료를 갉아 먹는 것 뿐만 아니라 권연벌레에 기생하는 곤충인 권연침벌 때문에 반드시 퇴치하셔야 하는데요. 권연침벌은 불개미와 비슷한 생김새를 띄고 있으며 강력한 독침을 가지고 있는데요. 쏘이게 되면 통증, 부어오름,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권연벌레 물린자국 해결방법
권연벌레로 인해 권연침벌에게 물리셨다면 물린 곳을 절대 긁으시면 안되는데요. 물파스를 발라주시거나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를 퇴치하기 위한 제일 좋은 방법은 바로 권연벌레가 서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곡류, 채소, 동물사료 등은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집안을 자주 환기시켜 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피톤치드, 트랩을 사용해주시는 것 또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