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과 ‘이것’ 절대 같이 먹지 마세요 금성 위장염, 폐결석을 유발합니다. 계란과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우리 밥상에는 빠지지 않고 올라오는 단골 반찬이 있습니다. 바로 계란입니다. 계란은 우리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특정 음식과 함께 먹을 경우 폐결석이나 위장염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계란과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과 ‘이것’ 절대 같이 먹지 마세요 금성 위장염, 폐결석을 유발합니다. 계란과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첫 번째는 계란과 약을 같이 먹는 행위입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하였을 때 계란을 먹고 나서 약을 바로 복용하면 해롭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기에 질병이 있고 설사 증상이 있다면 더욱 계란을 먹어서는 안 되는데요 약도 위장에 부담을 주는데 계란의 단백질과 만나 위장에 부담을 주고 병을 더 악화 시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계란을 먹은 직후 녹차를 먹는 행위입니다. 녹차잎은 대량의 타닌산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계란과 녹차가 만나면 타닌산과 단백질이 합성해서 수렴성을 가진 타닌 단백질을 형성하게 되고 장의 연동운동을 느려지게 하면서 변비가 생기게 됩니다.

유독 물질과 발암물질이 인체에 흡수가 잘 되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계란을 드셨다면 물을 마시는 게 좋고 녹차를 마시려면 1시간이 지난 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계란과 감을 먹는 것입니다. 계란을 먹고 감을 먹게 되면 가벼운 병은 음식물 중독에 걸리고 심하면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고 폐결석을 생기게 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두 가지를 같이 먹으면 위로는 구토 아래로는 설사가 납니다. 급성 장염 증상들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겁니다. 만약 두 가지 음식을 함께 먹었다면 1~2시간 안에 토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병원에 빨리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네 번째는 계란과 두유입니다. 두유에는 트립신이라는 것이 들어있는데 이것이 계란 흰자위 속의 란송단백과 결합해서 영양 성분을 파괴한다는 것입니다. 계란과 두유 모두 다 영양 가치를 떨어뜨린다는 것입니다.

계란을 만진 후 손을 깨끗이 닦아야 한다고 합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이 묻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사항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든 음식은 잘못 먹으면 독이 되고, 잘 알고 먹는다면 약이 된다고 합니다. 이점을 꼭 참고해 좋은 음식을 좋은 방법으로 드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 조여사전성시대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