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좀 바꾸려 왔는데요…” 100원짜리 동전을 한가득 가지고 온 할머니 그런데 할머니가 가져온 동전을 본 직원들은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손수레에 실린 커다란 상자 속, 반짝반짝 빛나는 100원짜리 동전을 한가득 채워온 할머니가 나타났습니다.

할머니는 50만원에 달하는 동전을 모아왔다는데요. 무슨 이야기가 숨어 있는 걸까요?

10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야기의 주인공 박모(81) 할머니는 지난 7일 오전 경북 영주의 한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고 합니다.

할머니가 끌고 온 손수레 안에는 동전이 가득했습니다.

낯선 장면에 직원들이 이유를 묻자 박 할머니는 “나보다 못한 사람들 도와주려고”라고 답하며 살포시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런 따뜻한 마음에서 비롯된 할머니의 선행은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해 5월 50만원을 시작으로, 같은 해 12월에는 30만원을 기부했다고 하는데요.

올해 들어서는 지난 2월 30만원을 기부해 이번이 벌써 4번째인데요, 이렇게 할머니가 지금까지 이웃과 나눈 금액은 160만원에 이릅니다.

박 할머니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손자 2명을 홀로 키우며 근근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날 가져온 동전 50만원도 지난 2월 기부 후 3개월 동안 폐지를 팔아 꾸준히 모아온 돈이었죠.

“매일 폐지를 팔고 받은 동전에 뭐라도 묻어 있으면 더러워서 돈을 받지 않을까봐…하나하나 깨끗하게 닦아가며 모았어.”

행여나 동전이 더럽다는 이유로 안 받아줄까 걱정했던 할머니는 동전 한 개 한 개를 정성껏 닦아서 가져왔습니다. 할머니의 귀한 마음 덕분에 동전은 더욱 반짝반짝 빛났죠.

이런 진심은 할머니의 동전 수레를 받은 복지센터 직원들에게도 전해졌습니다. 권경희 영주1동장은 “동전이 그토록 빛났던 이유와 할머니의 마음을 알고 직원 모두가 감동했다”며 “할머니의 진실하고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에게 오롯이 전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영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박 할머니가 기부한 돈을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위한 특화사업에 쓸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른 이들을 위해 매일같이 폐지를 줍고 동전을 닦았을 할머니의 손길을 생각하면 동전에 서린 온기가 느껴지는데요. 그 정성이 할머니의 바람대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하게 닿길 응원해 봅니다.

????추천기사 더보기????

“가족에게 버림 받고 방송도 다 끊긴 상황이다…” 김성환 최근 극심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안타까운 근황과 전국 노래자랑을 못하게 된 진짜 이유

“5명에게 새생명을 주고 떠났다…” 배우 김성민 부부싸움 후 극단적인 선택을 한 안타까운 이유, 3살 연상 치과의사 부인의 충격적인 고백

“현관문 비밀번호까지 알려줘야했다…” 미스트롯2 마리아가 최근 방송에서 출연하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이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