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씨 붕어빵 가격이 왜이래요?” 동네에 붕어빵을 파는 아저씨,가격표를 보니 붕어빵 1개 300원, 붕어빵 3개에 1000원에 팔고 있었고 남자는 가격이 이상하여 아저씨에게 이유를 물었고 아저씨의 한마디에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 동네엔 붕어빵을 파는 아저씨가 계십니다. 눈이오고 바람이 불어도 그자리에서 꿋꿋이 장사를 하시죠

하지만 장사가 잘 되는 것 같진 않습니다.

하루는 붕어빵을 먹고싶다는 지인이 있어 처음 그곳으로 붕어빵을 사러 갔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좀 이상하더군요 붕어빵 3개에 1000원, 1개에 300원 3개 1000원이면 개당 333원인데 한개사면 300원이라니…

저는 의아한 계산법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궁금증을 이기지 못해 결국 아저씨에게 여쭤보았습니다.

“아저씨 붕어빵 가격이 너무 이상한데요? 많이 사는 사람에게 싸게 해줘야 하는거 아니에요?”

그러자 아저씨는 저를 물끄러미 바라보더니 말씀을 하셨습니다.

“붕어빵 하나씩 사먹는 사람이 더 가난합니다.”

붕어빵 사먹을 돈 천원이 없어 한개 밖에 주문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을 위해 한개의 가격을 낮게 잡은 것입니다.

우리가 주변사람들에게 더욱 신경을 쓰고 배려하고 생각해준다면 세상은 더욱 따뜻해질 것 같습니다.

아저씨가 파는 붕어빵만큼 세상이 훈훈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글 더보기

“이 여자가 정말 우리가 백화점 옷 사입을 때야?” 어려운 형편으로 살아가고 있는 부부, 부인은 계속해서 백화점 옷을 사도 되냐고 남편에게 물었고 남편은 화를 냈지만 잠시후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며 눈물을 펑펑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얼른 여기 타세요” 무더운 여름날 더위를 피해 히치하이킹을 시도한 남자, 한 차량이 남자앞에 멈춰섰고 남자를 집에 데려다 주었습니다. 잠시후 자신을 데려다 준 남자의 정체를 알게되자 충격에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병원비는 받지 않겠습니다. 부디 잘 사세요.” 월세 2만원 방 한칸에 살던 부부는 병원에서 네쌍둥이를 낳았고 딱한 사정을 들은 병원 이사장은 산모와 아이들이 퇴원할 때 수술비를 받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 들려온 네 쌍둥이의 충격적인 소식에 이사장은 눈물을 펑펑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