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 정말 미안해 한 번만 용서해줘 제발…” 언니가 보낸 메시지를 무시한 동생은 친구들과 신나게 놀다 저녁에 들어왔고 집에 돌아온 뒤 언니의 충격적인 모습에 동생은 눈물을 흘리며 자신의 행동을 후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시고 4살 위의 언니가 부모님 대신이었습니다.

언니는 어느 공장에 다니면서 저를 돌보아주었지만 저는 그런 언니에게 항상 불만이 있었습니다.

중학교 졸업식날..

꽃송이가 많은 꽃다발을 받고 엄마아빠의 축복에 행복해 하는 아이들과 달리 언니는 허름한 옷을 입고 왔고 저에게 꽃 한송이만 달랑 내밀었습니다.

저는 너무 창피하였습니다. 이럴바에야 언니도 오지나 말지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어린 나는 무조건 받은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만 하였기에 언니가 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있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하였습니다.

저를 위해 따뜻한 밥상을 차려주고 자신을 꾸밀줄도 모르는 언니가 창피하였습니다.

비가 오던 날 교문 앞에서 우산을 들고 저를 기다리던 언니를 외면했던적도 있었고 골목에서 친구들과 지날때 언니를 보고 모른척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루는 비닐봉투를 내밀면서 공장에서 가져온 빵인데 친구들과 나눠먹어라고 쥐어 주던 것을 집 밖으로 나오자 마자 쓰레기 봉투에 던져 넣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거지처럼 얻어왔다고 생각을 하니 창피해서…

언니가 그 봉투를 다시 줍는 줄도 모르고…

어느날 휴대폰에 언니의 메세지가 왔습니다.

“학교 마치고 집에 올때 몸살약 좀 사다줄래? 언니가 몸살이 왔나봐”

언니의 메세지를 무시한채 친구들과 신나게 놀다 늦은 저녁 약국에서 약을 샀습니다.

방문을 여는 순간 집안에 온기라고는 없는 방 구석에서 새우처럼 쪼그리고 누워있는 언니는 너무 아파보였고 너무 놀란 저는 119를 불러 병원으로 향하였습니다.

병원에 도착하자 의사가 하얀 시트를 언니 몸 위에 덮어 버렸습니다.

믿을 수 없는 상황에 눈물조차 나오지 않았습니다. 의사에게 매달리며 언니를 살려달라고 하였습니다.

눈물이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쏟아내렸습니다.

“언니 일어나.. 나혼자 어떻해? 언니 없으면 아무것도 못해… 빨리 다시 일어나라고”

이제서야 언니가 세상에 없다는 것을 알고 얼마나 언니가 나에게 희생을 하였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곱던 손등이 거북이 등같이 딱딱해지고, 아픈 것도 외면한 채 오직 동생만을 위해 사는 것을 왜 저는 몰랐을까요? 왜 창피하다고만 느끼고 언니의 고통을 이해할려고 하지 않았는지…

후회만 남은 지금 이제서야 눈물로 언니에게 말해봅니다.

“언니 날 용서해줘. 늦게 철들어서 미안하고 사랑해 미치도록 보고싶다 언니야!!!”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너 그말이 사실이냐…?” 평생을 군인으로 일한 남편은 정년 퇴직을 하였고 남은 노후를 부인과 함께 시골에서 보내려 했지만 어느날 찾아온 아들의 충격적인 한마디에 눈물을 펑펑 쏟으며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엄마 이런 시골에 뭘 훔쳐갈게 있다고 그렇게 문을 꽁꽁잠궈?” 어머니와 단 둘이 사는 딸은 지긋지긋한 시골생활이 실증나 쪽지 한장을 남기고 홀로 도시로 떠났고 10년이 지난 뒤 집에 찾아 왔을 때 활짝 열려져 있는 대문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할머니 여기서 장사 하시면 안되죠…” 거리에서 노점상을 하고 있는 할머니를 본 경찰, 할머니는 눈물을 흘리며 애원을 했고 경찰의 ‘이 행동’ 때문에 모두가 경악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