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산 800억을 잃고 결국…” 바람의 아들 박상민 전재산 800억 잃고 최근 아내와 결별까지 한 충격적인 근황에 모두가 경악

90년대 초반 영화 <장군의 아들>을 기억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영화의 성공에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한 배우가 있으니 바로 배우 박상민입니다.

그는 당시 20살의 나이로 젊은 시절의 김두한이 마치 살아있기라도 하듯이 맡은 역을 정말 잘 소화했습니다.

그는 ‘자고 나니 스타가 되었다’라는 말이 가장 적합한 사람이 되어 당시 청소년들의 우상을 넘어 영웅처럼 섬겼다고 할 정도였는데요.

웬만한 배우들도 받기 힘들다는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강한 인상을 남긴 탓인지 이후부터 그는 끝없는 추락을 하게 됩니다.

한때 3번의 음주운전과 함께 힘든 사생활로 아내에게 손찌검까지 하고 말았던 배우 박상민, 그의 인생은 누구보다 파란만장합니다.

1970년 삼남중 막내로 태어난 박상민은 아버지가 엄청나게 부유한 의사이자 병원장이라 어릴 적부터 아무런 부족함 없이 유복하게 자랄 수 있었는데요.

또한 그의 형들도 아버지를 따라 의사가 된 엘리트 집안이었으나 유독 박상민, 그만 공부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었습니다.

학창시절 내내 ‘형은 안 그런데 너는 왜 그러냐’는 말을 밥 먹듯 들어야 했고 심지어 그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술, 담배 등 온갖 나쁜 행동을 하고 다니자 집 안에서는 그가 창피하다며 두 형들만 데리고 다닐 정도 였습니다.

그래도 고등학교 3학년 때는 선배의 추천으로 연극 영화과에 도전해 45일간의 벼락치기로 가까스레 서울예전에 합격해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그가 20살이 되자마자 그에게는 엄청난 기회가 찾아오게 되는데 바로 영화 <장군의 아들> 김두한 역을 맡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임권택 감독은 김두한 역을 ‘익숙한 얼굴보다 새롭고 신선한 얼굴로 가야 한다’며 신문에 배우 모집 공고를 내자 800여 명이나 몰려왔는데요.

오디션을 보러 온 대부분의 사람들이 태권도, 유도, 합기도 등 무술로 단련된 이들이 태반이었으며 몸무게도 90kg 이상이 보통이었습니다.

하지만 임권택 감독이 원한건 우락바락한 무인 타입이 아니라 우수에 찬 곱상한 얼굴이었고 그렇게 김두한 역에 적합한 연기자를 구하지 못해 답답하고 있던 상황이였습니다.

그러던 찰나 혹시나 해서 평소 알고 지내던 서울예전 교수에게 마땅한 인물이 없냐며 부탁을 하자 놀랍게도 그 교수가 박상민을 추천하며 오디션에 참가할 것을 권유하게 됩니다.

그렇게 20살의 박상민은 교수의 추천을 받아 <장군의 아들>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과거 수영과 육상을 했던 경력으로 몸이 좋았던 그는 심사위원들 앞에서 윗옷을 벗고 근육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자 ‘얼굴은 곱상한데 몸은 남자다운 배우를 마침내 찾았다’며 다들 만족해 하는 분위기였습니다.하지만 의욕이 앞섰는지 본인이 무술 유단자라고 거짓말을 해버렸는데요.

결국 이후 무술 시범을 하는 도중 너무 어설프자 임감독은 거짓말인것을 알아채고 면박을 주었고 당시 박상민은 그 망신에 매우 민망함은 물론 속으로 떨어졌구나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다음날 영화 제작자까지 나와서 2차 오디션을 본 그는 마침내 김두한 역에 캐스팅 되었고 이후 영화의 엄청난 성공과 함께 큰 인기를 얻으면서 청룡영화상 인기 스타상을 1990년, 1991년 2년 연속 수상하게 됩니다.

심지어 이 시기에는 청소년들이 박상민을 영웅처럼 섬겼다고 할 정도니 그야말로 그의 인기는 어마어마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욱하는 기질이 있어 길을 가다 행인이 그를 알아보고 시비를 걸때면 그냥 지나치기보다 싸운 적이 더 많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한번은 <장군의 아들>로 알려진지 얼마 안 됐을때 사람들과 술을 먹고 헤어진 뒤 집을 가던 도중 불량배를 만나게 됩니다.

여러명이 ‘어? 저거 박상민 아니야’하고 부르더니 시비를 걸어 그 길로 싸우다가 진짜 위험한 상황에 처할 뻔한 적까지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때 박상민은 그저 김두한을 연기한것 외에는 사실상 연기 경력이 없는 신인 배우였는습니다.

굴곡없이 빠른 인기를 얻게 되서 그런지 이후 충무로에서 잘 나가는 배우 행세를 하다가 되려 제작자 및 감독들에게 엄청나게 많이 찍히게 됩니다.

그 일화 중 하나를 들자면 1995년에 안성기, 김혜수와 함께 주연을 맡은 이명세 감독의 <남자는 괴로워>에 출연 당시 그는 억대의 출연료를 요구하며 촬영장에서도 어린 제작진들을 함부로 대했다고 하는데요.

문제를 일으켜 끝내 감정이 폭발한 이명세 감독에게 죽도록 혼났다는 이야기는 전설로 남아 있습니다.

이처럼 데뷔작에서 너무 뜬 나머지 이후부터는 배우로서도 기회를 잘 잡지 못해 예전에 대단했던 인기는 금방 사라지고 결국 <장군의 아들>이 그에게 있어 유일한 대표작이 되고 말았습니다.

한편 박상민 그는 3번의 음주운전 전과가 있는데 심지어 1997년에는 음주운전 후 사고를 내고 이를 무마하기 위해 피해자에게 2천만원, 목격자와 경찰에게는 각각 500만 원을 건네다 매니저와 피해자를 통해 밝혀지고 말았습니다.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했던 그였지만 그럼에도 아버지가 워낙 자산가에다가 당시 부동산 쪽으로 돈을 많이 벌어 그는 연예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를 타는 연예인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러다 2007년 노총각이었던 그는 지인의 파티에 갔다가 첫 번째 아내를 만나 사랑에 빠져 결혼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이혼하게 됩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이혼의 사유로 성격 차이라고 했으나 나중에 알고 보니 박상민의 손찌검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당시 박상민의 주장으로는 ‘아내가 시어머니를 제대로 모시지 않은게 이혼의 직접적인 사유’라고 했는데 이 무렵 그는 한 방송에 나와 이혼에 이르게 된 사연에 대해서 직접 털어놓게 됩니다.

‘당시 800억대 자산가였던 아버지가 하루 아침에 그 돈을 다 탕진하면서 그 충격으로 어머니가 뇌졸중이 와 쓰러져 후유증이 생겨 병원에 입원하였지만 아내가 입원한 3개월 동안 한 번도 병원을 찾지 않았다’

결국 이에 대한 분노로 다툼이 발생해 이혼에 이르렀다고 했습니다. 이때 당시를 회상하며 그는 “5년간의 이혼 소송이 마무리되니 정신과 내 몸도 많이 상했더라. 하지만 이제 와서 누구 탓을 하겠나 싶어 그때부터는 나한테 화가 나기 시작했다.”

“결국 이때 밥도 안 넘어가고 심지어 어깨에는 풍까지 와 덜덜 떨리더라. 그래서 하루는 병원에 갔더니 의사가 나보고 이렇게 살다간 천국한다며 당장 입원하라고 하는데 내가 안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시 의사가 나에게 한다는 말이 ‘이대로 계속 악화되면 박상민 씨는 딱 두가지 성향이 나타날 텐데 스스로 목숨을 잃거나 남의 목숨을 빼앗을 성향이다’라고 하더라”라고 했습니다.

이후 2019년에는 한 지인의 소개로 지금의 아내를 만나 1년 반 교제 끝에 재혼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당시만 하더라도 마음의 상처가 깊어 오랜 시간 누구에게도 마음을 열지 못하고 지냈는데 지금의 아내의 진실된 모습에 마음을 열고 다시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상민 그가 고백하길 “지금의 아내와 한참 애정을 키워가며 결혼을 준비하던 중 2018년에 건강검진을 받았다가 림프종이라는 청천병력 같은 진단을 받았다.”

“비록 재검에서 오진임이 밝혀졌지만 난데없는 백혈병 진단 소동은 당시 나에게 엄청난 충격을 안긴과 동시에 삶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그때는 오만 생각이 다 났으며 지금의 아내를 그대로 보내줘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삶을 어떻게 정리할까도 고민했었다. “

“그러다 오진이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는 죽다 살아난 것이 이런 것이구나 싶더라. ‘내가 먹던 밥이 마시던 술이 이렇게 맛있구나’라는 걸 새삼 깨달았다.”

“이처럼 결혼을 앞두고 왜 내게 이런 일이 있었을까 고민하고 고심한 끝에 이건 하늘이 마치 나에게 아내와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뜻으로 알고 그때부터 운동을 하면서 담배도 줄이기 시작했다.”

“결국 지금의 아내를 만난 후부터 나의 삶도 올바른 방향으로 바꿔나가게 되더라. 그리고 마지막으로 좋은 작품을 계속 해나가야겠다는 생각도 새삼 했다.”

“내가 좋아하는 한 외국 배우가 더 이상 보여줄 게 없다고 말하며 은퇴했는데 매번 다른 것을 보여주고 싶은 것이 배우의 DNA가 아니겠나. 그래서 나도 언제쯤 그런 말을 할 수 있을까, 연기가 무엇인지 심각하게 생각하고 고민하게 됐더라”라고 했습니다.

인생이 한편의 영화같은 삶을 살았던 배우 박상민, <장군의 아들>시절 모두를 설레이게 만들었던 그의 모습을 아직도 많은 팬들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더이상 구설수에 오르지 않도록 그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 목 어깨마사지기 BEST3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여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BEST 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남자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신차, 중고차 구입한지 5년 이상이라면 무조건 환급 받으세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보험 하나라도 가입했으면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꼭 신청하세요 도시가스 환급신청 바로가기

👉 인터넷, 휴대폰 쓰고 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