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와 얼굴이 모두 검게 변했다.” 최근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 신종변이

중국에서 혀와 치아가 검게 변하는 등의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사례가 나왔습니다.

지난 23일(이하 현지시간) 대만 자유시보 등에는 최근 중국에서 얼굴과 혀가 검게 변하거나 눈이 심하게 붓는 등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상 증상을 겪는 확진자들은 웨이보 등 SNS에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신종 돌연변이가 출연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사진을 게재한 남성은 다행히 증상 이후 혀와 치아의 색이 옅어졌으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자신의 증상은 ‘흑모설(Black Hairy Tongue, BHT)’일 수도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감염 이후 면역력이 떨어진 데다 담배까지 피운 것과 이 증상이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는데요.

이 같은 변이 의혹에 김경우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지난 26일 YTN 뉴스 라이브에 출연해 “코로나 감염에 대해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와 충격적이네…” 삼성전자 회장 이재용이 집에서 한달동안 쓰는 전기요금 수준

“너무 충격적이네…” 김신영 지인에게 금품갈취 협박에 의어 송은이와 갈등설까지 나온 충격적인 소식

“와 충격적이네…” 삼성전자 회장 이재용이 집에서 한달동안 쓰는 전기요금 수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