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제발 새엄마를 내쫓지 말아주세요….” 아버지는 아들이 학대 당하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부인을 당장 내쫓으려 했지만 아들은 새엄마를 내쫓지 말아 달라고 빌었고 그 이유를 알게 되자 모두가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공자의 아끼는 제자 민손이 있었습니다. 자는 자건이라 민자건으로 불렀습니다. 공자의 제자 72 수제자를 가리키는 공문칠십이현 중 가운데 사람입니다.

그는 덕행과 효심으로 이름을 떨친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그중에 하나의 일화를 소개 할까합니다.

어릴쩍 어머니를 여읜 민손은 계모에게 심하게 학대를 당하였습니다.

어느 추운겨울날 아버지와 마차를 타고 이웃 마을에 가게 되었는데 아버지를 대신하여 말고삐를 잡았던 민손은 옷이 얇은 관계로 몸이 얼어 말 고삐를 자주 놓치게 되자 아버지가 뭔가를 느꼈는지 아들의 옷을 만져보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계모가 낳은 아들 둘에게는 솜바지를 민손 자신에게는 갈대꽃을 솜대신 넣어 입혔던 것 입니다.

아버지는 당장 계모에게 집을 나가라고 소리를 쳤습니다. 본인 앞에서는 전처자식도 자기 자식처럼 사랑으로 대하는 척하더니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차별을 하였다는 것에 단단히 화가 났던 것입니다.

하지만 민손은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말하길..

“아버지. 어머니와 살면 저만 고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집을 나가면 아버지와 두 동생까지 다 고생을 해야되고 다시 새어머니를 들인다면 전실 자식과 저 모두를 또 미워 할게 뻔합니다. 부디 두 동생을 위해서라도 어머니를 내 쫓지 말아주십시요.”

이 이야기를 들은 계모는 그토록 미워하던 아이의 간곡한 만류의 소리에 부끄러움을 느끼고 눈물을 흘리며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잘못에 대해 용서를 빌었습니다.

“아들의 말이 옳은 듯 하오. 앞으로 당신이 낳은 아이들과 똑 같이 저 아이도 사랑으로 돌봐 주시오”

눈물로 잘못을 뉘우침에 아버지는 계모를 용서하였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해를 가할때 좋은 마음으로 받아들이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하지만 진실되게 상대방을 대하고 베풀다보면 언젠가는 스스로 부끄러워하고 감동하며 뉘우치게 될 것입니다.

한발짝 뒤로 물러서서 인내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당신 매일 아침 뭘 그렇게 하는거야…?” 이제 막 결혼한 신혼부부, 매일 아침 분주하게 무언갈 하는 아내 남편은 그런 아내가 의심스러웠고 아내의 충격적인 행동에 오열을 하며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의 어머니가 아닙니다….” 군대 위문공연 중 어머니를 찾는 시간, 한 군인은 자신의 어머니가 아니라고 대답하였고 순간 모두가 충격에 휩싸이며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건 말도 안되는 일이야…” 손글씨 대회에 출전하여 수상을 한 아이 그런데 아이의 정체를 알게되자 모두가 충격에 휩싸이며 감동의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