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뭘 그리 잘못했길래…” 박재범이 모든 활동을 중단할 정도로 만들어 버린 박진영이 박재범에게 저질렀던 충격적인 만행

데뷔곡 ’10점 만점에 10점’에 이어 ‘again & again’을 선보이며 2009년 이제 막 전성기에 돌입하기 시작한 7인조 보이그룹 2PM. 하지만 그해 9월 리더 박재범이 4년전인 연습생 시절 SNS에 올린 글이 논란이 되며 그룹 탈퇴라는 충격적인 결말을 맞게 됐습니다.

박재범이 게시한 글의 내용은 투정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평생 미국에 살다 한국에 들어온지 불과 한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의사소통과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간극에 어려움을 느껴 친구에게 불만 섞인 투정을 드러낸 게 한 네티즌에 의해 공개됐습니다.

이는 ‘한국 비하’로 오역되면서 이 내용을 기자들이 자세한 취재 없이 마구잡이로 보도했습니다. 결국 하루아침에 매국노급의 비난을 받게 된 것인데요. 미국 교포 출신의 아이돌 멤버가 한국을 비하했다는 논란은 엄청난 파장을 낳았고 결국 박재범은 탈퇴를 선언했습니다.

결국 그는 부모님이 계신 미국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전례 없던 보이그룹 멤버의 갑작스러운 영구 탈퇴 소식. 시간이 지나며 박재범이 올린 게시글에 비하 의도가 담겨있지 않다는 주장이 힘을 얻게 됐습니다.

프로듀서인 박진영 역시 예능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박재범이 곧 복귀할 예정이라는 뉘앙스의 말을 전하며 2PM팬들은 박재범이 가까운 시일내에 그룹에 다시 합류할 것이라는 희망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이듬해 2월 소속사 JYP는 박재범과의 전속 계약을 해지했다는 소식과 함께 그 이유로 박재범의 ‘심각한 사생활 문제’를 언급했는데요. 이후 박진영은 간담회를 개최해 “도저히 덮어줄 수 없는 사안 때문에 박재범의 복귀는 영원히 불가능하다”

다시한번 박재범의 사생활이 전속계약 해지의 절대적인 이유였음을 강조했습니다. 대체 덮어줄 수 없는 사안이 무엇인지 일반 대중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발언에 박재범을 향한 각종 루머가 양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박재범 측은 JYP에서 언급한 사생활 문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공개해달라고 요청했으나 박진영측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습니다. 그렇게 박재범과 전 소속사인 JYP의 관계는 철천지 원수가 되었고 박재범의 사생활 문제 역시 박진영만 알고 있는 미스터리로 남게됐습니다.

수년이 흘러 미국에서 돌아와 한국 활동을 조금씩 시작한 박재범의 입을 통해 전해진 박진영과 소속사 JYP의 만행은 팬들의 분노를 유발했습니다. 당초 박진영이 <무릎팍도사>에서 “박재범을 위해 미국에 트레이너들을 보내줬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었는데요.

탈퇴 역시 전화로 통보받았다고 합니다. 박재범의 국내 활동 역시 JYP로 인해 순탄치 않았습니다. 2010년 박재범은 드라마 <시크릿가든>에 유력 캐스팅 후보 중 한 명이었지만 JYP의 방해로 무산됐습니다.

음악 방송 출연 역시 매번 어그러지기 일쑤였다고 합니다. 촬영까지 마쳤지만 방송조차 되지 않은 프로그램도 존재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래퍼 도끼에 따르면 박재범과 같이 활동하는 가수는 대형 기획사인 JYP에서 활동을 방해한다는 이야기가 나돌았다는데요.

초기에 박재범과 협업하는 데 부담감을 가진 가수들이 한둘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박재범은 묵묵히 활동을 이어갔지만 이와중에 박진영은 또 한번 예능 <승승장구>에 출연했습니다.

다시한번 박재범에 대한 루머를 은근슬쩍 흘렸고 이에 분노한 박재범의 새 소속사 대표가 그 루머가 무엇인지 밝히라고 저격까지 했으나 이때 역시 박진영은 사과만 하고 대체 그 루머가 무엇인지 전혀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12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2023년이 된 지금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는 박재범의 사생활. 지금도 박재범과 박진영 양쪽 모두 한 회사의 대표로서 각자 분야를 막론하고 왕성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지만 이때의 앙금때문인지 두 사람이 같은 방송에서 마주친적은 없다고 합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너무 안타깝네…” 최근 신장이 다 망가져 신장투석을 받고 있는 안타깝고 충격적인 이수근 아내 근황

“TV에 나오면 끌 정도로 싫어합니다…” 조진웅이 강호동을 TV에 나오면 끌 정도로 싫어하게 된 충격적인 이유

“능력도 좋은데 결혼을 안하는 이유가 따로 있었네…” 올해 53세 이서진이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고 미혼으로 지내는 충격적인 이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