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돈이 없다고…?” 교통카드를 가지고 온 줄 알았던 학새은 교통카드를 두고 왔다는 사실을 알고 버스기사에게 다음역에서 내려달라 부탁을 하였고 이 말을 들은 버스기사의 충격적인 행동에 모두가 경악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교통카드를 깜빡했던 한 학생 A씨가 무료로 버스를 태워준 기사에게 놀라운 방법으로 감사의 표현을 했다는 사연이 알려져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해줬습니다.

A씨는 지난달 22일 오후 11시쯤 귀가하기 위해 경기 의정부시의 한 정류장에서 민락동 방향으로 가는 23번 버스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당연히 지갑에 들어있는 줄 알았던 교통카드가 없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학생은 기사님에게 “버스카드를 집에 두고 왔으니 다음역에 내려주세요”라는 말을 했다고 하죠.

그런데 돌아온 답은 “그냥 타요”였습니다.

버스기사는 난처했을 학생에게 흔쾌히 목적지까지 타라고 말한 것이였습니다.

편안하게 집까지 갈 수 있었던 A씨는 버스기사의 따뜻한 배려를 잊지 못했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기사님께 보답할 방법을 곰곰히 생각했던 A씨, 고민 끝에 당시 지불하지 못했던 버스비용과 함께 텀블러 30개, 편지 등을 버스회사로 보냈습니다.

A씨는 “버스기사님의 작은 배려에 저는 세상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고, 많이 떨어져 있던 자존감과 자신감이 회복될 수 있었어요”라며 “감사한 마음에 직접 만든 텀블러를 선물했다”고 전했습니다.

직접 쓴 편지에는 ‘항상 안전 운전하시고, 모두의 하루 시작과 끝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후 A씨는 “제가 한 행동은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행복을 얻은 만큼 돌려드려야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요즘도 가끔 버스를 타면 기사님들이 제가 드린 텀블러를 사용하고 계시는 걸 볼 때가 있어요.

그때마다 가슴이 따뜻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던 와중에 기사님과 댓글로 응원해주신 분들 덕에 용기를 얻는다”고 덧붙여 많은 사람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