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사랑해요” 한 때 잘나갔던 억대연봉 3자매 밴드 한스밴드 23년이 지난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오락실>, <선생님 사랑해요> 의 한스밴드를 기억하시나요? 한스밴드는 90년대 후반 등장한 3자매로 구성된 밴드인데요.

IMF 당시에 노래 자체는 밝지만 들여다 보면 아픈 사회상을 반영하는 듯 한 내용들로 많은 공감과 인기를 얻었습니다.

여중생 자매로 이루어진 한스밴드는 1998년 1집 앨범 <선생님 사랑해요> 로 데뷔하여 데뷔 초 부터 대박행진을 이어나갔습니다.

그러나 한스밴드가 돌연 방송계에서 사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한스밴드의 근황을 궁금해하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중1, 중2, 중3. 여중생 자매 세 명으로 꾸려졌던 한스밴드는 1998년 1집 앨범 <선생님 사랑해요>로 데뷔했습니다.

이들은 충청북도 영동군의 한 개신교 목사 가정에서 태어났는데요. 덕분에 각자가 다루는 악기와 보컬 실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이후 테크노를 접목한 댄스곡 <호기심> 을 내새운 2집역시 대박을 터뜨렸지만 소속사와의 마찰로 인하여 활동을 접게 됩니다.

한스밴드는 당시 대형 기획사였던 예당 음향 (현 웰메이드 예당) 소속이었는데요. 2집 앨범에 대한 인기가 뜨겁자 소속사에선 활동 연장을 요구하였습니다.

하지만 한스밴드의 어머니는 학업의 방해 받지 않는 선에서 활동을 하길 원하였고 결국 이는 갈등의 불씨로 번지게 됩니다. 학생들이 도저히 소화할 수 없는 스케줄 강행, 불공평한 수익 배분 문제 등으로 인해 결국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 계약 해지 소송을 냈습니다.

결과는 한스밴드의 승소로 계약이 해지되면서 한스밴드는 돌연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한스밴드는 소속사를 옮겨 2001년 3집 <친구야 사랑해> 를 발매 하였지만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하였는데요. 이후 CCM 밴드로 전향하였고 2007년 또 한번의 소속사를 옮겨 4집 앨범 <You smile Don’t cry> 를 발매 하였지만 이 또한 결과는 그다지 좋지 못하였습니다.

맏언니 김한나는 10세 연상과 결혼을 하였는데요. 2008년 온라인 게임을 통해 만난 10살 연상과 연애 후 2012년 혼인 신고를 하였지만 같은 해 결혼식 날짜를 잡던 중 상대가 아이를 둔 이혼남인 사실이 알려지며 이혼을 요구하며 별거 상태에 들어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한나의 남편은 이혼 이력을 숨긴 것으로 모자라 이혼을 요구하니 협박, 폭언, 폭행을 서슴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나여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막내 멤버이자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셋째 김한샘은 귀여운 인상과 남희석과 닮은 꼴로 불리며 함께 롯데리아 <라이스 버거> 광고를 촬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김한샘은 2014년 까지 각종 방송에 등장하였는데요. <개그 콘서트>. <위대한 유산> 에 게스트로 출연하는가 하면 <슈퍼스타 K5> 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는 생계가 어려워 색소폰을 전당포에 맡겨둔 안타까운 일화도 공개하였습니다.

둘째 김한별과 넷째 김한집은 가장 근황이 묘연한 멤버들로 김한별의 근황에 대해선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한 때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을 받은 한스밴드를 그리워하는 팬들은 여전히 많습니다. 옛 가수들을 다시 불러 무대를 진행하는 <슈가맨>에 한스밴드가 출연하여 다시 한 번 방송을 통해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