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 때 부부의 연을 맺었던 허준호 이하얀의 인생 스토리와 더불어 최근 이하얀의 놀라운 근황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준호와 이하얀은 1996년 영화 <어른들은 청어를 굽는다>에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며 두 사람은 약1년 간의 교제 후 1997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 생활 동안 딸 1명을 낳으며 잘 사는 듯 보였지만 결혼 6년만에 이혼 소식을 전하여 대중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당시 이하얀은 “나는 솔직한 성격인데 반해 남편은 말수가 적고 무뚝뚝한 스타일이라 어려운 일이 있어도 드러내지 않고 혼자 감당하려고 했다”
“이것이 부부싸움으로 발전할때가 많았다” 라고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아마도 두 사람의 이런 극명한 성격 차이가 이혼을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라고 짐작됩니다.무뚝뚝하고 말이 없는 허준호, 거침없고 애교많은 이하얀.
연애시절 이 두 사람의 반대되는 성격은 서로를 좋아하는 이유였지만 부부가 된 후에는 그것이 서로를 힘들게 하였고 끝내 두 사람을 헤어지게 하는 이유로 둔갑해버린 것입니다.
허준호는 과묵한 성격 탓인지 그는 이혼이나 이하얀에 대하여 좀처럼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딱 한차례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허준호는 “결혼은 한번이면 족해요. 이혼 후 외로움에 술에 매달려봤지만 이젠 일에만 전념할 생각이에요” 라며 이혼 직후 힘들었던 심경을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 몇년 뒤 허준호는 여러가지 복잡한 일을 훌훌 털어내고자 미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이후 몇 년 뒤 미국에서 돌아온 허준호는 드라마와 영화에서 종횡무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영화<모가디슈>와 넷플릭스의 <킹덤>으로 큰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허준호에 관련된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요. 그는 과거 2005년 뮤지컬 홍보차 일본을 방문하게 됩니다.
당시 일본에서 드라마 <올인>이 크게 인기를 끌어 허준호는 일본에서 엄청난 환영을 받게되는데요.
이후 이어진 한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뜻밖의 질문을 받게됩니다.
“최근 한일간에 독도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여기에 대해 대한민국 스타로서 어떤 견해를 갖고 있나요?”
그는 질문을 받자마자 단상에서 질문한 기자 앞까지 걸어갔습니다. 그리고 취재수첩에 글을 쓰던 기자의 펜을 낚아채고 말했습니다.
“기분이 어떠세요?” 자신의 것을 갑작스럽게 빼앗겼을때의 기분을 똑같이 느낀 기자는 당황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홍보 차 일본에 방문한 허준호씨는 어떻게 보면 일본에게 잘 보여야 하는 입장임에도 불구하고 강단있는 평소 성격을 여과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이하얀은 허준호와는 반대로 방송에서 이혼관련 이야기를 여러차례 해왔습니다.
그녀는 “허준호가 1년 가까이 집에 들어오지 않을때도 시어머니 모시고 살았지만 남편이 모처럼 집에 들어오면 어머니와만 이야기하고 다시 나갔다.” 라며 힘들었던 결혼생활을 고백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제가 그 사람을 사랑해서 희생과 양보를 선택했던 거잖아요. 누굴 원망 할 필요가 없다는걸 깨달았어요 ” 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혼 후 그녀의 삶은 너무나 파란만장했습니다. 이혼 직후 가까운 지인에게 사기를 당해서 가지고 있던 전 재산을 잃게되는데요.
허준호와 결혼 후 이미 연기를 그만둔 이하얀은 사기로 전 재산까지 잃게되어 그야말로 막막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그러나 그녀는 딸을 위해 지푸라기라도 꼭 쥐며 살기로 삶의 의지를 다잡았습니다.
후에 이하얀은 요구르트 배달, 택시운전 등등 할수 있는 모든 일들을 닥치는대로 찾기 시작합니다. 급기야 그녀는 고물상에서 일을 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힘든 생활을 계속하던 이하얀에게 이번에는 생활고에 더해 우울증까지 찾아오게 됩니다.
이하얀은 갑작스럽게 찾아온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오로지 먹는 것으로만 풀게됩니다. 그러다보니 비만으로 인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을 비롯하여 공황장애까지 생기게되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이하얀은 불현듯 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되었고, 그때부터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꾸준한 운동으로 128Kg 까지 가던 몸무게는 현재 70Kg 까지 감량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다시 삶의 의지를 불태우며 건강한 삶을 살기위해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이혼 후 허준호도 마음고생이 심했지만 이하얀이 정말 힘든 삶을 살아온것 같습니다.현재 다시 건강한 삶을 살고있어 다행입니다.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