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꺼면 우리 그냥 이혼하자…” 결혼 8년차 부부, 잦은 다툼속에 이혼까지 생각하고 있던 남편은 거실에 있는 아내의 모습을 보고 죄책감이 들어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결혼 8년차에 접어드는 남자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 부부는 이혼이라는 말을 입에 담고 살기 시작하였습니다.

남자인 나는 아내가 왜 이혼을 하자고 하는지 이해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냥 아내입에서 심심하면 이혼이란 말이 자연 스럽게 나오는 것입니다.

회사생활과 어수선한 집안일로 화가 쌓이기 시작하였습니다.

각방을 쓰기 시작하면서 대화 자체를 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내가 무슨 말을 하면 참지 못하고 맞받아쳤버리고 말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잘못한게 없는 데… 왜 저여자가? 열심히 산 죄 밖에 없는데…’ 억울한 생각만 들고 “왜?” 라고 나 자신에게 답을 구하기만 하였습니다.

나도 지쳐가니 언제부터인가 그래 이혼하자라는 생각이 굳혀지고 있었습니다. 자식이 눈에 들어올 리가 없었습니다.

집에 들어가기 싫어 외박도 하였습니다. 아내는 이제 바가지도 긁지 않습니다. 네 맘대로 하던지 말던지 아예 포기를 한 것입니다.

이제 누가 먼저 서류를 내밀것인가 타이밍만 보고 있었습니다.

“아저씨 이거 떨이 귤인데 사세요. 엄청 달고 맛있다오. 날씨가 추워 떨이로 팔아요”

귤이라?…

귤이 든 비닐봉투를 식탁위에 툭 던져두고 씻고 나오니, 아내가 귤을 까서 입에 넣고는 “귤 참 맛있다” 한마디하고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8년의 결혼 생활 중에 귤을 좋아하는 줄 알면서도 한번도 사 들고 온적이 없었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쳐지나갔습니다.

연애할때는 둘이서 그렇게 잘 먹었었는데, 결혼해서는 잊어버렸습니다. 울컥하여 방에서 울었습니다.

결혼 후 아내는 나를 위해 끼니마다 반찬 한가지는 새로 올리려 하였고 철마다 보약을 해 주었습니다.

당연한 듯이 받기만 하고 아내에게는 무디어지고 있었습니다. 신경을 전혀 쓰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늦은 퇴근 길… 과일 아주머니가 보여 귤을 한 봉지 샀습니다. 참 달고 맛이 있었습니다.

식탁에 올려두고 씻고 나오니, 아내가 의자에 앉아 귤을 까고 있었습니다.

“어디서 샀대? 참 달고 맛있네요”

“응 저기 슈퍼 옆 좌판에서 아주머니가 팔고 있더라구”

몇 달만에 아내와 대화를 하였습니다.

다음날 아내가 아침을 준비했으니 먹고 출근하라고 하였습니다. 몇 개월 만에 먹어보는 아침인지…

목이 메여 눈물이 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내도 우는 나를 보고 울기 시작하였습니다.

“미안해 여보”

조금만 신경을 써줬다면, 외롭다고 무언을 하는데 한번만 안아줬어도, 큰 걸 바라지도 않는데, 귤 한봉지만 사다줬어도…

난 그걸 왜 몰랐을까? 계속 없는 답만 찾으려고 하였으니….

아내를 미워했던 나자신이 후회되고 미안해졌습니다.

그 후, 우리부부 타협점을 찾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지만 이제 이혼이라는 말은 서로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아들 잘 키우면서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처음 연애 할 때처럼 아내를 위하며 살아 갈려고 합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 목 어깨마사지기 BEST3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여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BEST 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남자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신차, 중고차 구입한지 5년 이상이라면 무조건 환급 받으세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보험 하나라도 가입했으면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꼭 신청하세요 도시가스 환급신청 바로가기

👉 인터넷, 휴대폰 쓰고 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