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왜 맨날 주소를 잘못 보내는거에요?” 매번 잘못된 주소로 택배를 보내는 할머니, 택배기사는 더이상 참을 수 없어 할머니에게 따지려했지만 할머니의 숨겨진 사연에 눈물을 흘리며 오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31세의 남성으로, 택배업 종사자입니다. 와이프에게 오늘 있었던 일을 얘기했더니, 그녀의 제안으로 이곳에 제 이야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나는 인천 CJ택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택배 업계에서 7년째 근무 중이며, 군 복무를 마치고 잠시 아르바이트로 시작한 일이었습니다.

배송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고객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받아온 경험이 많습니다..

고객님 중에서도 특별한 순간이 있었습니다. 제가 배송하는 단독 주택 중 하나에서, 주로 식품이 배송되었던 어느 젊은 여성 고객님이 계셨습니다.

배송을 할 때마다 그 여성 분은 짐이 무거워 죄송하다며 항상 신발장 옆 작은 상자 위에 음료수와 함께 감사의 말씀을 담은 메모지를 붙여놓으셨습니다.

그녀와 3년 동안 만날 때마다 많은 기억이 쌓였고, 그 중에서도 하나가 특히 눈에 띕니다. 어느 날, 그녀의 주소로 참기름 한 병을 받게 된 순간, 나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사무실로 돌아와서 그녀에게 감사의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작년 가을부터는 그녀의 주소로 계속해서 식품이 배송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분류 작업 중에 그녀의 주소를 확인하고, 새로 이사 온 고객분도 “식품이네요?”하고 웃었는데, 성함을 보니 예전 그녀와 같은 이름이었습니다.

그 여성 고객님께 전화를 걸어 확인했더니, “친정엄마가 주소를 혼동해서 인천으로 보내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다시 천안으로 배송해드렸습니다.

음식이 상할 염려 없는 계절에 배송이 도착하고, 얼마 후에 다시 같은 일이 발생했습니다. 오늘도 식품이 인천으로 배송되었습니다.

그녀와 다시 통화를 해서 배송을 처리해드리겠다 했지만, 여름에는 음식이 상할 수 있다며 직접 오셨습니다.

5시쯤 전달해 드리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택배 상자를 열어서 내용물을 확인하셨는데, 참기름 한 병을 꺼내주셨습니다.


그렇게 감사의 말씀을 들으면서 “괜찮습니다”하며 매번 죄송하다고 하시고, 눈물을 훔치시더라고요. 그녀가 왜 그렇게 죄송한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분이 하시는 말씀이 친정엄마가 자신이 인천에 살 때 알츠하이머판정을 받으시고 약 드시면서 일상생활에 큰 문제는 아직 없으신데 택배를 매번 여기로 보내시는 거라고 하시는데, 그런데 엄마한테 인천 말고 천안으로 보내라고 말을 안 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매번 죄송하다고 하시며 눈물을 보이시는데 왜 그렇게 마음이 아픈지 진짜로 같이 울뻔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여성분께 말했습니다

“제가 여기서 일하는 동안은 알아서 잘 보내드릴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여름이라고 매번 여기까지 오시지 마시고 더울 때 배송 오면 버스로 보내드릴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여성분은 너무 감사하다며 그리고 너무 죄송하다며.. 뭐가 그렇게 죄송하신지.. 제업무에 크게 지장도 손해도 없다 괜찮다 말하고 조심히 돌아가시라 한 뒤 차로 돌아갔습니다.

참기름 한 병을 조수석에 두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뭐 때문인지 눈물이 주체 없이 흐르는데 얼마나 울었는지 목이 다 잠기더라고요.

집에 오자마자 와이프한테 참기름을 건네주면서 장모님한테 전화드리자 하고 장모님 목소리 들으면서 또 훌쩍거리니까 “아들, 왜 그러냐 무슨일 있니?” 하시면서 걱정하시더라고요.

저희 어머니는 저 100일도 되기 전에 돌아가셔서 저는 어머니정이라는게 뭔지도 모르고 살다가 와이프 만나서 장모님께 어머니의 사랑을 처음으로 받아봤습니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이 가슴속 깊숙이 있었나 봅니다. 너무 가슴 아프고 어머니가 그립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