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드립니다. 420억에 당첨되셨습니다.” 420억에 당첨된 한 남자, 하지만 얼마뒤 전해진 소식에 모두가 충격에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캐나다 어느 마을에서 복권회사 잭팟이 터졌습니다. 무려 4천만 달러. 한국돈으로 420억에 달하는 큰 금액…

그는 44년간 회사에서 충실하게 근무하며 그동안 운이 좋아 성공을 하였고, 자식들도 모두 잘 되었기 때문에 큰 돈은 필요없다고 하였습니다.

대신에 33년간 자신과 함께 했던 아내가 작년 2월 암으로 세상을 떠났다며 자신과 자식들이 선정하는 자선단체에 기부 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정말이지 큰 돈을 기부한 남성에 대해 사람들이 박수를 보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로또 2등, 5천만원에 당첨된 사람이 전액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며, 쾌척했다는 미담도 있다고 합니다.

남을 돕는 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 자신보다 어려운 이웃들을 한번쯤 생각하고 조금만이래도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지 않을까요?.

다른 기사도 함께 읽어보세요!

“저의 어머니가 아닙니다….” 군대 위문공연 중 어머니를 찾는 시간, 한 군인은 자신의 어머니가 아니라고 대답하였고 순간 모두가 충격에 휩싸이며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상좀 펴요 표정이 그게 뭐에요?” 은행에서 청원 경찰로 근무하던 남자,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딱딱하다는 지적을 받은 뒤 한 충격적인 행동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특별한 사람에게 이 파랑 리본을 달아주세요.” 고3 담임선생님은 졸업을 앞둔 아이들에게 파란 리본을 주벼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파란 리본을 달으라고 하였고 학생은 한 남자에게 리본을 달자 기적같은 일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Leave a Comment